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장흥토요시장 한우 안심하고 드세요

작성일 2013-12-24
장흥토요시장 한우 안심하고 드세요【축산위생사업소】430-2193
-전남축산위생사업소, DNA 분석 결과 모두 ‘한우’ 판정-

‘장흥 토요시장 한우 안심하고 드세요.’
전라남도축산위생사업소는 축산물의 소비가 늘어나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역으로 자리하고 있는 장흥 토요시장 내 쇠고기의 DNA를 분석한 결과 모두 한우로 판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토요시장 내 축산물 판매업소 23개 업체 중 무작위로 선정․수거해 유전자(DNA) 정밀분석을 통한 한우 확인검사로 진행됐다.

장흥은 전국에서 다섯 번째로 한우를 많이 사육하는 군으로 2천700여 농가에서 5만 6천여 마리의 한우를 사육하고 있으며 연간 1만 6천여 마리가 소비되고 있다.

이 중 40%인 6천여 마리(300억여 원)가 토요시장에서 판매된다. 토요시장은 품질 좋은 한우를 소매점보다 10~30% 저렴한 가격으로 온라인 판매 및 현지 방문객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남축산위생사업소는 품질 유지관리 위해 매월 1~2회 주기적으로 한우 확인를 위한 유전자검사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그 결과 모두 100% 한우로 판정됐다.

이태욱 전남도축산위생사업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검사를 통해 녹색의 땅 전남에서 생산․유통되는 한우고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가 더욱 확고해져 전남 한우가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