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저출산 극복위한 도민 인식전환 총력

작성일 2010-10-30
전남도, 저출산 극복위한 도민 인식전환 총력【노인복지과】286-5850
-30일 ‘동생 낳아주세요’ 어린이 그림대회·11월부터 방송 캠페인-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가 저출산문제 극복을 주제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하는가 하면 공중파방송을 활용해 출산장려를 홍보하는 등 저출산에 대한 도민 인식 전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라남도는 30일 도청 음악꽃정원에서 도내 어린이집 원생과 가족 등 1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회 ‘엄마, 아빠 동생 낳아주세요!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다양한 문화활동 체험과 함께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부모들에게는 출산장려 촉진으로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해 저출산 문제 극복의 계기를 마련하는 장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참가 유아들과 부모들에게 가족의 소중함과 흥겨움을 북돋우기 위해 가족어울마당, 전통놀이체험, 페이스페인팅, 신비한 마술공연 등이 펼쳐져 분위기를 한층 고조됐다.

이날 대회에서 선정된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11월중 별도로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전남도는 앞으로도 아이낳기 좋은세상 전남운동본부와 함께 출산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할 방침이다.

이 일환으로 광주시와 함께 출산장려 인식전환을 확산시키기 위한 TV 캠페인을 추진키로 했다.

전남도와 광주시는 이에 따라 11월 1일부터 40일간 TV(KBS-2, MBC, KBC) 캠페인 방송을 통해 아이를 낳고 기르는 것이 행복이며 그들이 주는 행복의 의미를 새기면서 출산이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지난해 전남도 합계출산율이 인구 대체수준인 2.1명보다 부족한 1.45명으로 심각해진 저출산 문제의 원인이 자녀를 낳아서 얻는 기쁨을 선택하기 보다는 자녀를 낳음으로써 가중되는 비용 측면을 더 중요시하는 사회분위기가 반영된 점을 감안, 출산부터 아이들이 조금씩 성장해가는 이미지로 ‘출산은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며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행복을 알려주며 아이들은 우리의 희망’이라는 출산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