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행정

대전의 특징을 담은 영상 제작을 지원합니다.

‘칼국수, 대전을 담다’, ‘산성의 도시, 대전을 걷다’, ‘원도심 건축학 개론’ ….

이 들은 대전의 문화와 전통을 담은 지역 특화 영상 콘텐츠로, 대전시가 2009년부터 지역특화 영상 제작을 지원, 지금까지 10여 편의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대전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제작된 '산성의 도시, 대전을 걷다' 
[대전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제작된 '산성의 도시, 대전을 걷다' 화면]


올해에도 대전시는 지역 고유의 소재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는 ‘지역특화 HD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추진합니다.

대상은 공고일 이전 대전시에 주소를 두고 방송·영상 제작을 하는 개인 사업자 및 법인, 영상관련 학과 등입니다.

지원 분야는 극영화, 다큐멘터리, 기타 HD급 영상콘텐츠입니다.

심사는 작품의 창의성 및 작품성, 사업계획의 실현 가능성, 홍보 및 마케팅 분야 등을 종합 평가하고, 대전의 영상인프라 활용방안을 제시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선정된 업체는 영상제작비의 최고 80%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내달 17일까지 과제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등 관련 서류를 대전문화산업진흥원 영상사업부로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접수처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512번길 20 대전문화산업진흥원 영상사업부’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문화산업과(042-270-3932) 또는 대전문화산업진흥원(042-479-4122)으로 문의하세요.


[대전문화산업진흥원 바로가기]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의 특징을 담은 영상 제작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