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제주 민군복합항 준공식…황 총리 “북 해상위협 강력대응”

“하와이·시드니처럼 세계적 민군복합항으로 발전시킬 것”

2016.02.26 국무조정실
인쇄 목록

황교안 국무총리는 26일 제주 민군복합형 관광미항 준공식에 참석 “북한의 무모한 도발행위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이 곳에 자리 잡은 우리 해군은 북한의 해상위협에 보다 강력히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황 총리는 이날 축사를 통해 “제주 민군복합형 관광미항은 한반도 해역의 지리적 중앙에 위치해 우리의 바다를 지키고 해양주권을 수호하는 항만이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26일 오후 제주 서귀포 제주해군기지 연병장에서 열린 ‘제주민군복합형관광미항 준공식’에서 황교안 국무총리가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6일 오후 제주 서귀포 제주해군기지 연병장에서 열린 ‘제주민군복합형관광미항 준공식’에서 황교안 국무총리가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황 총리는 “제주 민군복합형 관광미항은 국가안보와 제주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정부는 이곳을 미국 하와이나 호주 시드니와 같은 세계적인 민군복합항으로 발전시키겠다”고 설명했다.

또 “이 항만은 우리 경제의 생명선과 같은 남방해역의 해상 교통로를 지킴으로써 해양 권익과 해양자원을 보호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황 총리는 “정부는 크루즈 터미널의 조속한 완공과 함께 크루즈항 부대시설 조성 등 지역발전 사업이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작년 11월에 발표한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러한 대규모 국책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지지도 매우 중요하다”며 “제주발전의 새로운 도약대가 될 민군복합항과 제2공항 건설 사업에 대한 제주도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