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모두가 행복한 여행, 농촌관광

2016.04.12 농촌진흥청
인쇄 목록
- 농촌진흥청, 농촌관광 교육용 동영상 제작·배부 -
이미지 대체 내용을 작성합니다.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농촌관광 시 방문객들이 지켜야 할 행동 요령을 재밌는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만든 ‘모두가 행복한 여행 농촌관광’이란 동영상을 제작·보급한다.
이 동영상은 총 4분 30초 분량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농촌관광을 온 3인 가족 이야기로, 자연환경의 중요성과 농촌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모두가 즐거운 농촌관광으로 △ 농가 민박 이용하기 △ 로컬푸드 이용하기 △ 마을 주민 허가 없이 농산물 채취하지 않기 △ 쓰레기는 잘 모아서 지정된 장소에 버리기 등 9가지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이번에 제작한 동영상을 시·군 농업기술센터와 농촌관광마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계획이며, 희망 학교와 교육 관련 기관에도 요청 시 배포할 예정이다.
또, 농촌진흥청 농사로(http://nongsaro.go.kr)에서 농업기술 동영상을 검색해서도 볼 수 있다.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 손호기 농업연구사는 “농촌관광은 방문객에게는 즐거움을, 지역 경제에는 활력을 주되, 자연환경에는 최소한의 영향만 주는 모두에게 행복한 활동이다”라며, “이 동영상은 농촌관광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교육용 자료로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장 안옥선, 농촌환경자원과 손호기 063-238-2640

“이 자료는 농촌진흥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