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웰콘’…콘텐츠 해외진출 정보 모두 모였다

온라인 플랫폼 구축…5일부터 비지니스 진출 등 정보 제공 서비스

2016.04.04 문화체육관광부
인쇄 목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콘텐츠 기업에 다양한 수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 ‘웰콘’(http://welcon.kocca.kr)을 구축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웰콘’에는 7개 장르별로 국내외 20여 개의 글로벌 마켓 개최 일정을 소개한 ‘콘텐츠 마켓’과 30개 국가의 콘텐츠 산업 동향을 분석한 ‘해외 시장’, 수출 실무 절차를 설명한 ‘비즈니스 진출’ 등의 정보가 실렸다.

해당 장르는 방송,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만화, 출판, 음악이다. 기업들이 마케팅, 금융, 지적 재산권 등에 대한 온라인 수출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콘텐츠 수출 정보는 한콘진과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코트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등 14개 기관이 유기적으로 모아 제공한다.

해외 진출 상담 온라인 서비스는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1:1 직접상담은 광화문 셀(cel)벤처단지에 마련된 상담센터를 방문하면 할 수 있다.

올 하반기 중국 충칭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콘텐츠진흥원 해외사무소가 신설되고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브라질 상파울루 등에 ‘콘텐츠 마케터’가 파견되면 ‘웰콘’은 이 지역들에 대한 더욱 상세한 현지 정보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웰콘’ 서비스 개시를 통해 해외 진출을 고려하고 있거나 해외 진출을 시작한 국내 중소기업들에 수출 및 해외시장에 관한 심층정보와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이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