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8월 가족영화 감상회
  • 등록일2016-07-27
  • 조회수1618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국립김해박물관(관장:임학종)은 찾아오는 관람객을 위하여 매주 일요일 및 공휴일, 오후 2시, 박물관 강당에서『가족영화감상회』를 개최합니다. 『가족영화감상회』는 국립김해박물관의 종합문화공간화 사업의 일환으로 매월 국내․외 우수영화를 선정하여 박물관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상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16년 8월에는 총 5편을 선정하여 상영할 계획이며, 상영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60727rkwhrdudghyk



8월 7일(일)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더빙)

 맘 고생 심한 너구리들의 인간 연구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너구리들의 유쾌, 상쾌, 통쾌한 ‘내 땅 지키기’대작전!!

 도쿄 근방의 타마구릉지
 다카숲과 스즈가숲, 두 무리로 나뉘어 살던 너구리들은 도쿄의 개발 계획인 ‘뉴타운 프로젝트’로 인해 그들의 숲이 파괴되자, 이에 대항하기 위해 중지되어 있던 ‘변신술의 부흥’과 ‘인간연구 5개년’계획을 추진하기로 합의한다. 또한 시코쿠와 사도 지방에 살고 있는 전설의 장로 등에게도 지원군을 청하기로 하고, ‘가위, 바위, 보 시합’을 통해 특사를 보낸다. 너구리들은 외부의 지원군이 오기를 기다리며, 변신술을 이용한 게릴라 작전으로 인간들의 개발계획과 공사를 방해하지만 결국 ‘뉴타운 개발 계획 저지’에는 효과가 거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이 때, 그토록 기다리던 전설의 장로 너구리 셋이 시코쿠 지방에서 온다. 시코쿠의 세 장로는 너구리 변신학을 집대성한 『요괴대작전』을 실행할 것을 선언한다. 이 작전은 인간들로 하여금 다시 너구리에 대한 존경과 경외심을 품도록 함으로써, “뉴타운 개발 계획을 백지화”하도록 하려는 것이다.
 이후, 이들의 작전은 어떻게 진행될 것인가?!





8월 14일(일)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더빙)

 이사 가는 날... 터널을 지나니 이상한 세계로 들어와 버렸다.
 
 짜증 잘 내고, 칭얼거리기 좋아하는 평범한 열 살 짜리 소녀 치히로네 식구는 이사가던 중 길을 잘못들어 낡은 터널을 지나가게 된다. 터널 저편엔 폐허가 된 놀이공원이 있었고 그곳엔 이상한 기운이 흘렀다. 인기척 하나 없고 너무나도 조용한 마을 분위기에 불길한 기운을 느낀 치히로는 엄마, 아빠에게 돌아가자고 조르지만 부모님은 호기심에 들떠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기 시작한다. 그러다가 어느 음식점에 도착한 치히로의 부모님은 그 곳에 차려진 음식들을 보고 즐거워하며 허겁지겁 먹어대기 시작하는데, 그곳이 왠지 싫었던 치히로는 혼자 되돌아가겠다고 음식점을 나선다. 하지만 두려움에 다시 되돌아간 치히로는 돼지로 변해버린 부모님을 보고 경악한다. 겁에 질려 당황하는 치히로에게 낯선 소년 하쿠가 나타나 빨리 이곳을 나가라고 소리치는데...




8월 15일(월) 인턴(자막)

 프라다 입은 악마를 벗어난 '앤 해서웨이',
 수트 입은 70세 인턴 '로버트 드 니로'를 만나다!

창업 1년 반 만에 직원 220명의 성공신화를 이룬 줄스(앤 해서웨이). TPO에 맞는 패션센스, 업무를 위해 사무실에서도 끊임 없는 체력관리, 야근하는 직원 챙겨주고, 고객을 위해 박스포장까지 직접 하는 열정적인 30세 여성 CEO! 한편, 수십 년 직장생활에서 비롯된 노하우와 나이만큼 풍부한 인생경험이 무기인 만능 70세의 벤(로버트 드 니로)을 인턴으로 채용하게 되는데..





8월 21일(일) 명탐정 코난:탐정들의 진혼가(더빙)

 드디어, 모든 탐정들이 모였다!
 제한시간 12시간! 3개의 수수께끼! 그리고, 정체가 밝혀진 코난의 운명은?

 수수께끼의 의뢰인으로부터 초대받아 초대형 테마파크 미라클 랜드를 방문한 코난 일행.
의뢰인은 제한된 12시간 내 자신이 의뢰한 사건을 해결하지 못하면, 코난과 유명한 탐정뿐만 아니라 미란과 장미 그리고 어린이 탐정단의 손목에 찬 미라클 랜드 프리패스 ID에 설치된 폭탄이 폭발할 것이라 위협한다.
부산의 고등학교 탐정 ‘하인성’과 괴도키드를 쫓는 원조 고등학생 탐정 ‘백준수’ 역시 코난과 똑같은 의뢰에 인질이 잡혀있는 상황.
코난과 함께 사건에 도전하는 탐정들은 여기에 ‘괴도 키드’ 역시 연루되어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시시각각으로 제한시간인 밤 10시는 다가오고, 정체를 알 수 없는 괴한들의 습격이 계속되는데……
 코난과 탐정들 그리고 괴도 키드는 과연 수수께끼를 풀고
 사상 최악의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인가!?





8월 28일(일) 바다가 들린다(더빙)

 코지, 여름 그리고 17살… 나와 리카코의 태양은 빛나고 있었다.
 
 동경 대학에 진학한 모리사키 타쿠는 지하철 반대측 플랫폼에서 한 사람의 그림자를 본다. 중앙선 열차 아래로 모습을 감추는 그 그림자의 주인공은 모리사키와 같은 고등학교를 다녔던 무토 리카코… 하지만, 그녀는 현재 코지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는데… 방학을 이용해 코지로 향하는 타쿠는 비행기 안에서, 리카코와의 만남이 있었던 지난 2년 전 여름으로 돌아가 회상에 빠진다. 리카코는 공부와 스포츠 어느 면에서도 만점인 팔방미인. 하지만, 타쿠에게 있어 리카코는 친한 친구의 짝사랑 상대일 뿐, 오직 그 이상 이하도 아닌 존재였다. 적어도 고3 수학여행을 떠나기 전까지는…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자료와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김해박물관 학예연구실 담당자 정미은(055-320-682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김해박물관] 8월 가족영화 감상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