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한우산업 발전 위한 경진대회 성황

작성일 2015-10-13
전남 한우산업 발전 위한 경진대회 성황【축산과】286-6530
-13일 곡성서 개최…무안 김원길 농가 번식암소 챔피언 영광-

한우 우수 혈통을 발굴해 고급육을 생산, 전남 한우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13일 곡성 한우경매시장에서 열린 ‘2015년 제33회 전라남도 한우경진대회’에서 무안 김원길 농가의 한우가 챔피언을 차지했다.

농협전남지역본부가 주최하고 전라남도가 후원한 이날 한우경진대회에는 김영선 도 행정부지사와 강남경 농협전남본부장, 류근기 곡성군수, 이국섭 곡성군의회 의장, 김효남 도의회 농수산위원장 등 도의원, 지역 축협장, 한우농가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에선 16개 시군에서 5개 부문에 68마리가 출품돼 최고의 전남 한우 자리를 두고 경연을 펼쳤다.

출품 한우는 전남에서 사육되는 암소 가운데 2계대(대를 잇는 것) 이상 혈통등록우로 유전능력평가와 질병검사(4종), 친자 확인 등을 거친 우수한 개체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체측검사, 외모심사, 유전능력 평가를 통해 △번식암소 3부에서 무안 김원길 농가가 최우수 및 전체 챔피언에 올랐고 △번식암소 1부에선 보성 최영화 농가 △번식암소 2부에선 순천 양두호 농가 △처녀우 부문에선 무안 정길 농가, △암송아지 부문에선 화순 박준희 농가가 각각 부문별 최우수 한우로 선발됐다.

이번 대회에서 선발된 우수 한우는 오는 22일 경기도 안산 농협팜랜드에서 개최되는 전국 한우경진대회에 전남 대표로 출전하고, 해당 농가는 우수 종축 사육 및 우량 송아지 생산 모델 농가로 지정되는 등 전남 한우 개량 향상과 고급육 생산 기반 확충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또 한우경진대회와 별도로 한우 유래와 안전 축산물 확인 방법, 한우 품종 개량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홍보 전시관이 운영됐다. 한우고기 시식회, 할인행사, 선물용 소 코뚜레 만들기 체험행사 등 부대행사도 같이 열려 한우농가들의 축제의 장으로 치러졌다.

권두석 전라남도 축산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한우 개량과 동물복지형 친환경 축산으로 생산된 전남 한우의 우수성이 확인됐다”며 “앞으로 한우 개량, 고급육 생산, 조사료 생산 확대로 생산비를 낮추는 등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