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프랑스중국전남 여성문화 살펴본다

작성일 2016-07-05
프랑스중국전남 여성문화 살펴본다【여성플라자】260-7332
-전남여성플라자, 6일부터 매주 수요일 ‘문화에서 여성을 만나다’ 개최-

전남 여성과 가족의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전남여성플라자가 6일부터 18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북카페 혜윰木;에서 다양한 나라의 여성문화를 접하는 북카페 여성문화프로그램 ‘문화에서 여성을 만나다’를 진행한다.

‘문화에서 여성을 만나다’는 여성문화와 밀접한 음악, 문학, 역사, 사회, 미술, 복식, 음식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첫 프로그램인 프랑스문화 살롱은 6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이어 중국문화 살롱은 10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프랑스와 중국, 전남의 역사 속 상징성이 있는 여성의 삶과 문화를 통해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바라보며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특히 프랑스와 중국, 전남에서 상징적인 여성 인물의 삶과 문화를 인문학적인 해설과 감성적 소통 매체인 영화 또는 다큐멘터리를 통해 이해를 도움으로써 다양한 문화 속 여성인물의 삶과 문화에 대해 더욱 흥미를 갖고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여성플라자 북카페 혜윰木;은 전남 여성과 가족을 위한 열린 공간이자 문화예술을 만날 수 있는 행복한 문화공간이다. 전남 여성가족의 동아리모임, 소모임,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앞으로도 도민과 여성들이 북카페 여성문화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내실 있는 북카페 여성문화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손문금 전남여성플라자 원장은 “전남도민이 북카페 여성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문화 속 여성의 삶과 문화를 이해하고, 여성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