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5월 남도 전통술에 장성‘홍길동 막걸리’

작성일 2015-04-30
5월 남도 전통술에 장성‘홍길동 막걸리’【식품유통과】286-6450
-국내산 쌀에 사과즙 첨가한 생막걸리-

전라남도는 5월을 대표하는 남도 전통술로 ㈜장성주조의 ‘홍길동막걸리’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예로부터 막걸리는 농사일을 시작하는 5월부터 농부의 고단함을 풀고 칼칼한 목을 축여 삶의 애환을 달래주던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민속주다.

‘홍길동막걸리’는 국내산 쌀 100%에 장성 사과즙을 첨가해 맛이 깔끔하고 청량감이 살아있는 부드러운 생막걸리로, 더위가 시작되는 늦봄부터 가을까지 농사철에 마시기에 알맞은 막걸리다.

2014년 남도 전통술 품평회에서 생막걸리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술맛에 대한 우수성을 이미 입증받았다.

구정운 ㈜장성주조장 대표는 2대에 걸쳐 60여 년 동안 막걸리 제조 비법을 이어오고 있다. 구 대표는 ‘따뜻한 사람의 깐깐한 정성’을 기치로 ‘보다 좋게 보다 다르게’ 만들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는 전통주 연구가다.

‘홍길동막걸리’의 소비자 판매 가격은 750㎖ 1병 기준 1천 원으로 전화(061-392-2578)를 통해 직접 구입할 수 있다.

김태환 전라남도 식품유통과장은 “막걸리 등 전통술 산업은 농업과 동반성장해 가는 산업”이라며 “전남 전통술이 소비자들에게 쉽게 접근해 사랑받을 수 있도록 홍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