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소통과 공감하는 문화정책 여성이 앞장

작성일 2014-11-15
소통과 공감하는 문화정책 여성이 앞장【여성가족정책관실】286-5920
-전남여성단체협의회, 전남도 여성대회 갖고 사회 대통합 다짐-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4일 도청서 이낙연 도지사와 각계 각층의 여성계 지도자, 도의원, 시군 여성 의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도 여성대회를 갖고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정착’ 만들기를 다짐했다.

올해 주제는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정착, 여성의 힘’으로 사회 갈등과 분열을 최소화하고, 상호 존중을 기반으로 소통과 공감을 통해 사회 대통합을 이루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 기념식, 부대행사로 다채롭게 구성했고, 식전행사에는 김행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을 초청해 ‘양성평등, 왜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기념식에서는 유공자 시상, 주제 결의 퍼포먼스가 이뤄졌다.

부대행사로 1층 윤선도홀에서 사회적기업관, 여성소기업관, 여성살림마당 등 4개 분야 20개 기업이 참가해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모델을 제시했다.

기념식에서는 양성 평등 촉진 유공자 10명과, 가족 사진․편지 공모전 우수작 6명에게 도지사 표창과 상장이 수여됐다.

전남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황순요)은 또 여성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강진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지사는 격려사에서 “소통과 공감의 능력에 현 사회의 갈등 해결의 실마리가 있다”며 “민선6기 브랜드 시책으로 본격 추진할 ‘가고 싶은 섬 가꾸기’와 ‘숲 속의 전남 만들기’는 여성의 섬세한 손길이 많이 들어가야 할 사업으로 여성 지도자의 많은 가르침과 함께 도움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