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어르신들 기초연금 25일부터 지급

작성일 2014-07-17
어르신들 기초연금 25일부터 지급【노인장애인과】286-5820
-전남도, 수급자 중 95%가 20만 원 전액 수급 예상-

전라남도는 6월 30일 기준으로 기초노령연금을 받고 있던 31만 1천 명 중 30만 9천 명이 기초연금을 받게 되며, 이들 대부분(94.9%)이 전액(단독 20만 원․부부 32만 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17일 밝혔다.

기초연금 수급자 규모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탈락 예정자에 대한 소명과 이의신청 절차가 완료되면 탈락 예정자 중 일부가 수급자로 전환되기 때문에 더 늘어날 전망이다.

그러나 기초노령연금 수급자 중 그동안 소득 인정액이 선정 기준을 초과했거나 고가 회원권 및 고급 승용차 등을 보유한 경우 기초연금 수급에서 탈락할 것으로 보인다.

임현식 전남도 노인장애인과장은 “7월에 기초연금을 신청한 어르신은 소득․재산 조사, 수급자 소명 등 기초연금 수급 여부 결정을 위해 기초노령연금과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30일 이상 소요되므로 대부분 7월분 급여는 8월에 소급해 지급할 예정”이라며 “최근 ‘기초연금 신청 및 접수, 돈을 더 받게 해 주겠다’는 등의 기초연금 관련 사기사건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모르는 사람이 접근할 경우 이에 응하지 말고 경찰에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