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행정부지사, 찾아가는 업무보고회 이채

작성일 2014-03-29
전남도 행정부지사, 찾아가는 업무보고회 이채【정책기획관실】286-2120
-김영선 부지사, 실국 직접 찾아 보고받고 평직원과 눈높이 맞춰-

지난 25일 취임식을 갖고 주요 기관들을 방문하는 등 공식 직무를 시작한 김영선 전라남도 행정부지사의 첫 행보가 이채롭다.

신임 김 부지사는 지난 26일 기획조정실을 시작으로 31일까지 이틀에 걸쳐 도 본청 11개 실국의 업무보고를 받는다.

업무보고는 통상 부지사 집무실에서 이뤄져왔지만 김 부지사는 각 실국을 직접 방문해 실국장실 또는 회의실에서 업무보고를 받는다.

이는 평소 직원들과의 소통과 현장의 중요성을 강조한 김 부지사만의 스타일이 고스란히 베어있다는 평가다.

공직사회 내부에서 김 부지사는 일명 ‘기획의 달인’으로 통한다. 기획계장과 기획관, 기획조정실장을 두루 거친 이력에서 볼 수 있듯 그는 항상 새로운 변화를 추구한다.

취임 후 첫 업무보고 방식 역시 일방적인 보고에서 그치지 않고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현안에 대한 토론 중심으로 심도 있게 진행되고 있다. 업무보고가 끝나면 각 과에 대한 방문도 잊지 않는다.

이 과정에서 김 부지사는 각 부서의 직무 환경 파악은 물론 소속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일일이 눈높이를 맞추는 등 스킨십도 강화하고 있다.

한편 전남도는 조속한 시일 내에 도 산하 직속기관과 사업소 등에 대해서도 행정부지사 업무보고를 마무리해 2015년도 국고예산 확보 등 당면 현안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