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민방위 경보사이렌으로 봄철 산불 예방 홍보

작성일 2014-03-02
민방위 경보사이렌으로 봄철 산불 예방 홍보【안전총괄과】286-3270
-전남도, 5월 11일까지 토․일요일 실시키로-

전라남도는 봄철 건조기에 발생하기 쉬운 산불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5월 11일까지 민방위경보사이렌을 활용한 산불 예방 홍보방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10년(2003~2012)간 전남도 내에서는 평균 47건의 산불이 발생해 49.92ha의 산림자원이 소실됐으며 이 중 58%가 봄철에 발생했다.

또한 최근 도내에서 산불로 인해 2명의 소중한 생명이 목숨을 잃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이는 봄에 날씨가 건조해지는데다 산림지형이 농경지 및 주택과 연접해 있어 영농철을 맞아 논․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 등 부주의가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여기에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산을 찾는 등산객과 성묘객의 실화 등 산불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져 다각적인 산불 예방 운동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오는 5월 11일까지 도내 주요 지점에 설치된 66개 민방위경보사이렌을 활용해 활동 인구가 많은 시간대인 토․일요일 오전 9시 30분 집중적으로 산불 예방 홍보방송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방송 내용은 △논․밭두렁을 절대로 태우지 않기 △산에 갈 때 라이터 등 화기물질 소지 삼가 △산림 내에서 취사행위를 하거나 불을 피우지 않기 △자동차에서 창밖으로 담뱃불 안던지기 △산불이 발생하면 가까운 행정관서(119)에 신속하게 신고하기 등이다.

최성진 전남도 안전총괄과장은 “민방위 경보시설을 이용한 산불 예방 홍보방송을 통해 재난으로부터 도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며 “대부분의 산불이 조그마한 부주의로 인해 발생되는 만큼 산불 예방에 도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