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국제농업박람회 해외관, 보세구역으로

작성일 2012-09-24
국제농업박람회 해외관, 보세구역으로【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330-2689
-조직위, 해외 참가자 관세 부과 유보․현장 검역으로 통관절차 원활 추진-

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원회가 ‘2012국제농업박람회’에 해외 24개국 103개 기관․단체․기업들이 참가함에 따라 이들의 입․출국과 전시물품 반․출입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보세구역 설치 및 현장검역을 실시키로 했다.

24일 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에 따르면 해외관은 장기간 체류에 따른 업체운영의 어려움을 감안해 10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만 운영한다.

해외 참가자들이 전시 목적으로 들여오는 물품에 한해 보세구역으로 운영, 관세를 부과하는 조치를 유보키로 했으며 동․식물 검역도 공항이나 항만이 아닌 박람회장에서 실시해 외국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키로 했다.

미국, 프랑스, 네덜란드, 이스라엘, 중국, 일본 등 6대륙 해외기업이 전시자로 참가하는 해외관은 보세구역으로 운영하기 위해 소방설비와 전기 안전 점검을 실시해 광주본부세관으로부터 허가를 받았다.

동․식물의 현장검역검사도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에서 요구하는 시설과 장비를 완벽하게 갖추고 현장업무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라 해외관은 전시물품을 직접 사고 팔 수는 없지만 시음과 시식은 가능하고 동․식물도 모두 검역을 해 안전성도 확보하게 됐다.

박래복 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 사무국장은 “해외기관․기업과 바이어가 해외 전시관에 적극 참가를 신청한 것은 전남도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이 결정적 역할을 했다”며 “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해외기업들의 입․출국과 전시관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2국제농업박람회는 ‘녹색 미래를 여는 생명의 세계’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5일부터 29일까지 25일간 나주 산포면 소재 전남도농업기술원의 34만3천㎡ 부지에서 개최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