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축산위생사업소, 광우병 진단능력 우수

작성일 2013-11-12
전남축산위생사업소, 광우병 진단능력 우수【축산위생사업소】430-2189
-전국 가축방역기관 평가에서 모든 항목 ‘합격’-

전라남도축산위생사업소는 전국 가축 방역기관에 대한 광우병 검사 능력 평가에서 ‘합격’ 판정을 받아 검사 수행능력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주관해 실시한 ‘광우병 검사능력평가’는 전국 16개 시도 가축방역기관을 대상으로 농림축산검역본부 차폐실험실에서 이뤄졌으며 전남축산위생사업소는 측정 항목 모두 합격 판정을 받았다.

광우병은 소에서 발생하는 만성 신경성질환으로 광우병에 감염된 소의 육골분 등으로 만든 사료 섭취 시 감염되며 주저 앉아 일어서지 못하고 소리나 빛에 과민반응 증상을 보이다가 폐사되는 질병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선 발생하지 않고 있으나 국내 축산물 안전성 확보 및 비발생 확인을 위해 기립불능소와 도축소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능력 평가는 검사 결과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검사자의 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시험으로 광우병 감염소를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실시됐다.

또한 앞서 실시된 가축 질병 진단 4개 항목(브루셀라병․돼지열병․닭뉴캣슬병․기종저)에서도 합격판정을 받은 바 있어 가축 질병 진단기관으로서 검사 수행능력에 대한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받았다.

이태욱 전남도 축산위생사업소장은 “이번 평가로 가축 질병 진단기관으로서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아 위상과 명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도민에게 신뢰받는 검사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보다 신속․정확한 검사로 양질의 가축질병 진단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