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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 신고 전화 하루 평균 1천168건

작성일 2013-11-14
119 신고 전화 하루 평균 1천168건【119종합상황실】286-0905
-전남소방본부, 10월 한 달간 3만7천여 건…생활안전 서비스 수요 늘어-

전라남도소방본부는 지난 10월 한 달 동안 ‘119’ 긴급 전화벨이 3만 7천586번 울렸으며 소방관 출동 건수는 9천289회에 이른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0월(5만 5천706건)에 비해 33.2%가 줄어든 것으로 하루 평균 1천168통의 신고전화가 울린 셈이다. 화재 신고는 1천86번에 그쳐 지난해보다 406건이 줄었으나 구조신고와 벌집 제거 등 생활안전 관련 기타 출동 신고는 615건으로 지난해(545건)에 비해 12.8%가 늘었다.

신고 유형별로는 구급이 9천86건(21.5%)으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 각종 생활민원안내 6천920건(18.4%), 구조 2천77건(5.5%) 순이었으며 전화번호를 잘못 누르거나 말을 하지 않은 무응답 등 오류접속은 1만 7천220건으로 지난해(2만 9천181건)에 비해 40.9%가 줄었다.

119종합상황실 관계자는 “지난 8월 심정지환자 신고 시 신고자가 침착하게 환자 상태를 알려주고 심폐소생술 지도에 잘 따라줘 귀중한 생명을 구한 바 있다”며 “119는 긴급상황에 대비해 출동 대기 중이므로 119신고 시 침착한 신고와 안내에 따라주면 빠른 출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박청웅 전남도소방본부장은 “오접속 건수가 감소한 점은 다행이고 생활안전 신고가 늘어난 것은 소방이 도민과 가장 가까이 있음을 보여주는 실례로 앞으로도 도민이 만족하는 소방행정을 펼치겠다”며 “도민들께서도 겨울철을 대비해 가정과 직장에서 부주의에 의한 화재로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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