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자전거로 한옥마을 가을여행 떠나세요

작성일 2013-10-24
자전거로 한옥마을 가을여행 떠나세요【행복마을과】286-3550
-전남도, 31일부터 6일간 한옥건축박람회 기간 중 매일 자전거투어-

전라남도는 한옥의 우수성과 편리함을 홍보하기 위해 개최하는 제3회 대한민국 한옥건축박람회 기간 중 유서 깊은 구림한옥마을에서 자전거 투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구림한옥마을 자전거투어는 이번 한옥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반드시 봐야 하는 5대 관람 프로그램인 박람회 주제관, 한옥기능경기대회, 한옥 짓기 체험, 구들장 체험 중 하나로 전남도가 자신있게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전거를 탈 줄 아는 중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문화해설가가 함께 하며 구림 한옥마을의 유래와 한옥에 대한 설명을 곁들일 예정이어서 색다른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개의 코스로 나눠 박람회 기간 매일 진행되는데 1코스는 대동계사→도기박물관→돌담길→국사암→죽정서원→하미술관→회사정→박람회장 순이며 2코스는 주거변천사→죽정마을돌담길→하미술관→도기박물관→회사정→대동계사→박람회장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파란 가을 하늘아래 멋스런 한옥 사이를 자전거로 누비는 것만으로 색다른 체험과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왕인박사가 배를 타고 일본으로 떠났던 상대포 역사공원에서는 수상자전거 15대를 운영하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명창환 전남도 안전행정국장은 “이번 한옥건축박람회에서는 한옥의 멋스러움과 편리함을 보여줄 계획”이라며 “또한 구림 한옥마을 자전거 여행은 이 가을에 특별한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