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을지연습, 전력 수급·국가 위기상황 대비한다

작성일 2012-07-26
을지연습, 전력 수급·국가 위기상황 대비한다【정책기획관실】286-2170
-전남도, 26일 준비보고회 갖고 유관기관 간 유기적 협조 협의-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는 26일 오후 도청 충무시설에서 전력 수급 등 국가 위기상황 대비 연습을 하는 2012 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갖고 국가 위기상황 대비 태세를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는 도청 부서별, 시군·유관기관별 2012년 을지연습 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하고 유관기관 간 유기적 협조체제를 유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정순남 경제부지사와 도청 실·과장 이상, 시군 간부, 을지연습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국민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안보동영상 시청에 이어 도 및 31보병사단과 시·군의 연습계획 보고, 전시직제 편성 및 행정기관 소산훈련 계획, 전시예산 편성 및 전비 운용 계획 등을 발표하고 올해 을지연습의 내실 있는 추진을 다짐했다.

올해 을지연습은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3박 4일간 실시된다. 예전과 다르게 전력 수급 등 국가 당면 현안 과제와 전국 제1의 경지면적과 어가인구를 활용한 지역 특색을 살린 과제를 선정해 전·평시에 대비한 비상 대비 연습을 실시한다.

또한 전시 직제 편성 및 전시 창설기구 훈련, 국가 방호시설 테러 대비 실제 훈련 등은 국가 위기상황에 철저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전쟁 가상 시나리오에 의한 다양한 연습을 실시한다.

전남도는 도민과 함께 하는 을지연습이 될 수 있도록 주먹밥 시식회, 충무시설 견학, 사진·무기 전시회, 안보 강연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개최해 도민의 안보의식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순남 전남도 경제부지사는 이날 회의에서 “우리가 누리는 자유는 거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평시에 전쟁이나 재난에 대비한 철저한 준비와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서만 가능할 것”이라며 “올해 을지연습을 통해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잘 하는 부분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도 및 시군 간부 공무원들이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