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한의기술융합센터 유치 가속도

작성일 2012-07-12
전남도, 한의기술융합센터 유치 가속도【신성장동력과】286-6930
-12일 동신대서 유치추진기획단 개소…연구개발사업 발굴도-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는 12일 동신대 한의학관에서 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기술융합센터 유치추진기획단 사무실을 개소, 유치활동을 본격화하고 한의약 관련 연구개발(R&D) 사업 발굴에 나섰다.

전남도는 한의기술융합센터를 유치하기 위해 지난 3월 한국한의학연구원·동신대와 업무협력 협약식을 갖고 센터 유치를 위해 한의학계·언론계·한방산업계 전문가를 중심으로 추진위원단을 구성, 6월부터 운영해 왔다.

한의기술융합센터는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한의학연구원 본원의 표준센터, 대구의 응용센터와 함께 한의학 발전의 삼각 축을 형성해 한의학과 한방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 및 기업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전남·광주지역 우수한 생물자원 및 광 IT 기술, 한국한의학연구원의 연구개발 역량을 집약시켜 ‘광기술 기반 첨단 한의 진단·치료시스템’과 ‘광바이오와 융합한 사상체질 기반 고기능성 한방식품 및 의약품 분야’ 등을 중점적으로 연구·개발해 최종적으로는 이 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연구기관 및 관련 산업체를 포함하는 한의기술융합분야 클러스터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연구 개발된 한방식품 및 의료기기는 동신대 내 한방병원에서 임상실험을 거친 후 제품화해 연구 및 임상·사업화가 이 지역에서 모두 이뤄질 전망이다.

윤순선 전남도 신성장동력과장은 “대구의 응용센터가 올해 건축설계에 들어간 것은 전남의 융합센터 유치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센터가 유치되면 전남의 전략산업인 생물산업의 고부가가치화는 물론 청청 자연자원과 연계해 의료관광산업 등도 활성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