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도로시설물 일제 정비

작성일 2013-04-25
전남도, 도로시설물 일제 정비【도로교통과】286-7440
-국도․지방도 등 7천229km 쓰레기 수거․포장․표지판 개선키로-

전라남도는 새 봄을 맞아 겨울철 잦은 강설로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해 기능이 저하된 관내 국도, 지방도, 시군도 등 총 7천229㎞의 도로 시설물에 대한 일제정비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각 지자체의 봄철 다양한 지역축제를 맞아 전남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보다 깨끗한 ‘녹색 전남’의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도로 환경을 개선하고 도로공사 현장 관리에도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불법 투기된 적치물과 도로변 쓰레기 수거, 파손된 도로포장 보수, 측구․배수로 정비, 도로 표지판 정비 등을 각 도로관리청별로 실시하고 도로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또한 공사 중인 도로 현장에 대해서는 공사 안내 간판이나 방향 표지 등을 일제히 재정비하고 공사 중인 도로의 주변 도로에 대해서도 정비를 강화해 통행 차량의 안전에 지장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윤진보 전남도 건설방재국장은 “깨끗한 도로환경은 우리 스스로 가꾸고 만들어야 한다”며 “순천만정원박람회의 성공 개최와 봄철 다양한 지역 축제 손님맞이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로환경 정비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