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수산양식공모사업 6곳 전국 최다 선정

작성일 2016-05-30
전남도, 수산양식공모사업 6곳 전국 최다 선정【수산자원과】286-6926
-여수장흥영광 친환경새우 양식시설 등 국비 22억 확보-

전라남도는 해양수산부의 2017년 친환경양식어업육성 공모사업에 전국에서 가장 많은 6개소가 선정돼 국비 22억 원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총 사업비는 73억 원이다.

친환경양식어업 육성사업은 부가가치가 높은 양식 품종 생산을 위해 종묘 배양 및 양식시설 건립 지원 등 양식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기술 개발을 보급하기 위해 사전 공모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선정된 사업은 여수장흥영광의 바이오플락 양식기술을 활용한 친환경새우양식시설 3개소, 여수의 친환경 무병 해산어류 수정란 및 종묘생산단지, 신안의 무감염 새우 종묘배양장, 고흥의 고급이매패 대량 종묘생산시설이다.

이에 따라 새우 종자의 안정적 수급 확보는 물론 친환경새우양식의 확대, 어류와 갯벌패류의 우량종자 생산 공급을 통한 어업인 소득 증대가 기대된다.

전라남도는 저비용구조의 효율적 양식체계를 구축하고 어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2014년부터 전복육상특화양식시설, 친환경새우양식시설 등 12개 공모사업을(214억 원) 추진하고 있다.

배택휴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앞으로 공모사업에 더 많이 선정되도록 해 지역 수산물 생산이 어업인 소득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