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박지사, 중앙부처 예산확보 성과 잇따라

작성일 2005-05-24
박준영 전라남도지사는,
○ 오늘 5.23(월), 건교부와 환경부를 방문하여 장관들을 만나 지역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 먼저, 추병직 건교부장관을 방문하여 지역의 SOC 낙후에 따른 기업유치와 관광객 유치 등 어려움을 설명하면서 정부 신규사업 억제 방침에 대하여 강한 우려를 표명하였다.
○ 이와함께, 2012 여수엑스포 유치를 위한 전주~광양간 고속도로의 여수까지 연장, 여수~고흥간 국도77호선의 조기 완공, 여수~남해간 한려대교의 조기 착수, 전라선 복선전철화 조기 준공등을 강력하게 건의하였다.
○ 또한, 도청이전에 따라 동부권과의 이동거리 단축을 위한 목포~광양간 고속도로를 조기에 완공해 줄 것을 건의하였으며, 서남해안 관광레저 도시 건설에 따른 관련 SOC 지원도 함께 건의하였다.
□ 이에 대하여, 추병직 건교부장관은,
○ 전남의 SOC 낙후에 따른 지역개발 어려움에 대하여 인식을 같이 하고, 관광개발 등을 위해서는 SOC조기 확충에 대한 공감을 표시하면서 목포~광양간 고속도로 조기완공과 전주~광양간 고속도로를 여수까지 연장하고, 국도 77호선 연륙·연도교의 조기건설에 협조하기로 화답하였다.
○ 또한 서남해안 관광레저도시 개발에 따른 관련 SOC를 정부계획에 따라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 이어서, 곽결호 환경부장관을 만나,
○ 영산강 수질개선 및 뱃길복원 등 환경부 관련 사업의 국가지원을 건의하였다.
□ 이에 대해 곽결호 장관은,
○ 영산강수질개선 관련사업을 위해 건교부, 농림부 등 여러부처가 관련되므로 관계부처 등이 참여하는「영산강 살리기 합동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전라남도가 방안을 마련하여 제출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 수질개선에 따른 용역비(10억원 정도)는 수계관리기금에서 조기 지원하는 방안을 약속하였다.
□ 또한, 박준영 도지사는,
○ 내일과 모래에도 내년도 지역 현안 사업의 해결을 위해 문광부, 행정자치부, 농림부, 보건복지부 장관 등을 만나 내년도 국비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