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07년11월1일]2007 외국기업의 날-최우수기관상 태통령상 수상

추천0 조회수 44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7년11월1일]2007 외국기업의 날-최우수기관상 태통령상 수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11-05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는 11월 1일 『2007 외국기업의 날(Foreign Company Day 2007)』을 맞아 최우수기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이번 최우수기관상은 민선4기 취임이후 전국의 16개 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외국인투자유치실적‚ 투자유치기반조성 등 환경개선 노력도와 프로젝터 수행 실적 등 종합적인 실적을 평가하여 수상하였으며‚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명실공히 투자유치 최우수 지자체로서의 위치를 확고하게 다지게 되었다. 이번 경상북도의 최우수기관 수상은 현재 국내 외자유치 실적이 전반적으로 침체되어 있는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최대의 성과를 거양한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 이날 2007 외국인기업의 날 행사는 외국인투자유치 활동에 지대한 노력을 기울인 외국인투자기업 임직원‚ 주한외교사절‚ 외국상공회의소 관계관‚ 300여명의 해외글로벌 CEO와 방한투자가‚ 내 외신기자단 및 16개 광역자치단체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투자유치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행사를 실시하고 만찬을 겸한 기념행사와 축하리셉션을 개최하였다. 경상북도가 이번에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외자유치 11억4천만불(목표 5억불 대비 210%) 달성‚ 국내기업 포함 총 29억불 상당의 투자유치 성과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민선 4기 출범이후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최대의 목표로 인식하여 발로뛰는 「선택과 집중」의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하여 CoorsTek(미‚ 반도체소재 생산)‚ AsahiGlass(일‚ LCD)‚ Orix(일‚ 태양광발전)‚ Acciona사(스‚ 풍력발전) 등 총 11억4천만불의 외자유치 성과를 거두었으며‚ 국내기업은 현대모비스(자동차부품)‚ POSCO연료전지‚ 현대중공업(조선기자재)‚ E&C건설 (판타시온 리조트 조성) 등 총 1조 7천억원의 유치성과를 올렸다. 경상북도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유치 확대 분위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국내 및 해외 투자유치 관련기관과 정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한미 FTA 체결에 따른 수혜분야의 기업유치를 위해 미주 지역과 일본 등 에 대한 집중적으로 유치활동을 전개해 나가면서 투자유치 증가에 대비한 산업단지를 확대 조성하고 창업 및 경영자금을 확대 지원하며‚ 투자한 기업에 대하여는 기업경영에 불편이 없도록 공장 설립에서 생산 판매까지 전 과정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10여개의 국내외 기업유치 프로젝트가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해나가고‚ 김천 혁신도시 건설과 경주지역 3대 국책사업(한수원본사 이전‚ 방폐장 건설‚ 양성자가속기)과 연계한 기업유치 활동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작성일 : 2007-11-05 16:02:17.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