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스포츠서울] 국체협‚ 초등학교 1000곳에 스포츠강사 배치

추천0 조회수 32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스포츠서울] 국체협‚ 초등학교 1000곳에 스포츠강사 배치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1-2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생활체육] 국체협‚ 초등학교 1000곳에 스포츠강사 배치 국민생활체육협의회(회장 이강두)가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초등학교 1000곳에 스포츠강사를 배치한다. 초등학생들에게 체육수업의 즐거움을 전해주는 한편. 생활체육 참여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다. 지난해 하반기 처음 도입돼 체육인재육성재단과 시·도체육회가 사업을 주관했으나 올해부터는 국민생활체육협의회가 주관하여 지도자를 배치·관리하기로 했다. 스포츠강사는 전원이 체육 중등교사 자격증 소지자. 생활체육지도자 등 체육전공자들이며. 국민생활체육협의회는 권역별(서울. 대구. 광주권) 교육대학교에 위탁해 2월 9일부터 20일까지 기존 스포츠강사 773명은 보수교육을. 신규 스포츠강사 223명은 신규교육을 할 예정이다. 연수교육을 받은 스포츠강사들은 해당학교에서 3월부터 12월까지 체육수업 및 체육활동 관련 업무를 맡게 된다. 국민생활체육협의회는 스포츠강사 인원을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장기적으로 전국 5756개 초등학교에 모두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속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국체협의 한 관계자는 “요즘 경제불황으로 청년실업난이 심각한 점을 고려할 때 스포츠강사 배치사업은 연간 1만명 배출되는 체육관련학과 졸업생들의 고용창출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유인근기자 ink@ 국민생활체육회가 등록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sportal.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