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수용 수산물‚ 원산지 둔갑 사전 차단한다

추천0 조회수 106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수용 수산물‚ 원산지 둔갑 사전 차단한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1-1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본부장 박용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수요가 급증하는 제수용 및 선물용 수산물에 대한 원산지 둔갑 불법유통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하여 특별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에는 굴비‚ 명태‚ 조기‚ 병어‚ 문어 등 제수용 및 선물용으로 수요가 많은 품목과‚ 낙지‚ 갈치‚ 미꾸라지 등 국내산과 수입산의 가격 차이로 인한 원산지 둔갑 개연성이 높은 품목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금번에 실시하는 특별 단속은 1월 16일부터 2월 8일까지 약 4주간에 걸쳐 특별사법경찰관 및 원산지 명예감시원 등 1‚500여명이 투입되어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효과적인 단속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 및 해양경찰 등 원산지 단속 관련 기관과 합동으로 실시하고‚ 생산자단체 및 소비자단체와 협조하여 원산지 둔갑행위 사전방지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금번 특별단속 기간 동안에는 음식점에서 조리·판매되는 수산물에 대해서도 집중 단속을 실시하는 한편‚ 현재 6개 품목(넙치‚ 조피볼락‚ 참돔‚ 낙지‚ 뱀장어‚ 미꾸라지)에서 ‘13.6.28부터 9개 품목으로 확대(고등어‚ 명태‚ 갈치 추가)되는 음식점 수산물 원산지 표시 제도에 대한 홍보지도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에서는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 할 수 있도록 원산지표시제도의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단속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소비자들도 수산물 구매 시 원산지를 꼭 확인하는 습관과 함께 원산지 관련 문의 및 부정유통 신고는 1899-2112로 요청할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