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스마트폰으로 쌀 정품여부와 생산이력 신속확인 가능

추천0 조회수 90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스마트폰으로 쌀 정품여부와 생산이력 신속확인 가능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7-0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소비자들이 쌀 포대에 부착된 테그(정품인증라벨) 확인만으로도 쌀의 원산지와 정품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고품질 브랜드 쌀 육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 진천에 위치한 ‘충북진천쌀조합공동법인’은 대표브랜드인 「생거진천쌀」에 대해 쌀로서는 최초로 정품인증 테그를 부착한 쌀을 출하하고 있다. 이 정품인증 테그는 유통과정에서 위조와 변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히 정품여부와 이력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시스템 도입으로 RPC를 중심으로 한 산지 쌀 생산자는 유통과정상의 원산지 둔갑 우려를 해소할 수 있고‚ 소비자들은 정품 쌀을 믿고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소비자들이 구매한 쌀의 정품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테그(정품인증라벨)의 겉면을 제거하고 밑면에 인쇄된 보안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증하기만 하면 되며‚ 이를 통해 구매한 쌀의 정품여부와 함께 생산이력 정보(생산지역‚ 생산자‚ 생산연도 등)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이번 진천「생거진천쌀」의 소비자 반응을 지켜보고 호응이 좋을 경우 국내 명품 쌀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유명 브랜드 쌀로 테그(정품 인증 라벨) 부착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