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태화강 화합문’ 개통

추천0 조회수 3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태화강 화합문’ 개통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9-1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남구 삼산동에서 태화강 둔치 연결하는 육갑문 설치 완료
남구 삼산동에서 태화강 둔치를 연결하는 ‘화합문’이 열렸다.
울산시는 시민들이 보다 쉽게 태화강 생태하천에 접근할 수 있는 육갑문 ‘태화강 화합문’이 지난 7일 개통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말에 착공한 ‘태화강 화합문’은 총 30억 원(국비)의 사업비를 투입해 남구 삼산동 경동해수탕 앞 강남로 하부에 길이 22m‚ 폭5m‚ 높이 2.75m의 육갑문(통로박스)으로 설치됐다.
이와 함께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등도 자유롭게 보행할 수 있는 경사로 84m가 설치됐으며‚ 우천 시 비를 차단할 수 있는 캐노피‚ 실내등(71등)‚ 가로등(4등)도 함께 설치됐다.
화합문을 설치하기 전에는 삼산동‚ 달동 일원 주민들은 태화강 둔치로 가기 위해서는 하천제방인 강남로 횡단보도를 건너야 하는 불편이 있어 접근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무단횡단이나 차량 과속 등으로 교통사고 위험이 있어왔다.
하지만 태화강 화합문 설치로 태화강 산책과 자전거 이용 등 이용시민들의 편익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울산에는 이번에 설치된 삼산동 태화강 화합문 외에 중구 성남동‚ 중구 학성동‚ 남구 신정동 등 총 4개소가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