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1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다채

추천0 조회수 2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1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다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10-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전국 최초 실버밴드경연대회 개최 등
제1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된다.
울산시는 경로의 달·효의달(10월)과 노인의 날(2일)을 맞아 2일 오전 10시 동천체육관에서 노인 등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부 기념식‚ 2부 전국 실버밴드경연대회 및 축하공연 등으로 치러진다.
기념식은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모범 노인과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2)‚ 보건복지부장관 표창(2)‚ 시장표창(18) 등 22명이 수상할 예정이다.
국무총리 표창은 노인복지 기여단체로 울산 YMCA가‚ 노인복지 기여자로 연화노인요양원 시설장 성홍기(57)씨가 각각 수상한다.
보건복지가족부장관 표창은 모범노인으로 동구 서부동 박성분(77)씨‚ 노인복지기여 공무원으로 중구 복지서비스과 이수기(42)씨가 각각 수상한다.
울산시장 표창은 한국남부발전(주) 영남화력발전소 소속 남전한마음봉사단 등 4개 단체가 노인복지 기여단체로‚ 남구 중구 이민철(85)씨 등 8명이 모범노인으로‚ 중구 박만순(47)씨 등 8명이 노인복지 기여자로 각각 수상한다.
기념식에 이어 2부 행사는 새로운 실버문화를 선도하는 전국 최초의 실버밴드경연대회와 축하공연으로 진행된다.
전국 실버밴드경연대회는 예선전을 거친 본선 5개팀의 기량을 겨루는 시간과 어르신이 주인공인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멋진 무대로 펼쳐진다.
또한 축하공연으로 송대관‚ 김수희 등 인기가수들의 흥겨운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져 행사에 참여한 4‚000여명의 어르신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진다.
이 밖에 구·군‚ 읍·면·동 및 자원봉사단체 등 58개 단체에서 10월 경로의 달에 경로위안잔치‚ 축하공연 등 지역특성에 맞는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경로사상 앙양과 노인공경 분위기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고 “특히‚ 전국 최초로 개최되는 실버밴드 경연대회를 통하여 선진 노인문화도시 울산을 알리고 새로운 노인문화를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