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유엔개발정상회의·제70차 유엔총회 참석 박 대통령 “개도국에 직업학교·고등기술학교 건립지원”

추천0 조회수 13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유엔개발정상회의·제70차 유엔총회 참석 박 대통령 “개도국에 직업학교·고등기술학교 건립지원”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2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유엔(UN) 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개도국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직업학교와 고등기술학교 건립을 지원하고 우수인재를 한국에 초청하는 장학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유엔본부에서 진행된 글로벌교육우선구상(GEFI) 고위급회의 개회식에 참석‚ 영어로 진행한 기조연설을 통해 “앞으로 한국은 ‘2015 세계교육포럼’에서 논의된 성과들을 바탕으로 새로운 교육목표를 실현하는데 더 많은 기여를 해 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박근혜 대통령이 26일 유엔본부에서 열린 글로벌교육우선구상(GEFI) 고위급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사진=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 대통령은 교육을 통해 개인 삶을 변화시키기 위한 지원을 강화해나가겠다고 약속하면서 “개도국 학생들을 위해 유네스코와 함께 첨단 ICT를 활용한 교육혁신 지원사업도 더욱 늘려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 5월 인천에서 열린 세계교육포럼 개최국 정상자격으로 이번 회의에 참석했으며 국가 정상으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이 회의 개회식에 특별 초청돼 연설에 나섰다.
이날 회의는 출범 3년째를 맞는 글로벌교육우선구상의 활동성과를 평가하고 2030년까지 달성할 세계교육목표의 실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영어로 한 기조연설을 통해 ▲교육을 통한 개인의 삶 변화 ▲모두가 공평하게 양질의 교육을 받는 세상 실현 ▲세계시민의식 함양 등의 교육목표 실현을 위해 한국이 적극 기여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박 대통령은 공평한 양질의 교육 실현과 관련해 “개도국 소녀들의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미래 역량을 계발하기 위한 ‘소녀들의 보다 나은 삶(Better Life for Girls)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교사가 부족한 국가에 한국인 교사 파견을 확대해 한국의 교육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해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박근혜 대통령이 26일 유엔본부에서 열린 글로벌교육우선구상(GEFI) 고위급회의에서 연설하고 나서 박수를 받고 있다.(사진=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 대통령은 세계 시민교육을 위한 국제적 노력에도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박 대통령은 “유네스코‚ 유엔 아카데믹임팩트(UNAI)와 협력해 세계시민교육 확산을 위해 노력해나가면서 글로벌문제에 함께 대응하는 공동체의식 함양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한국은 교육이 개인의 삶을 얼마나 바꿔놓을 수 있는지 얼마나 놀라운 국가발전을 이뤄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생생한 증거”라고 말했다.
이어 “오랜 역사 속에서 한국의 부모들은 당장의 끼니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녀 교육만큼은 포기하지 않았다”며 “교육에 대한 열정과 투자과 있었기에 대한민국은 ‘한강의 기적’을 이뤄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그러면서 “교육이 진정으로 세상을 바꾸고 우리의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동력이 되기 위해서는 굳건한 의지와 지속적인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2030 지속가능개발의제’ 채택을 계기로 국제사회 구성원 모두가 힘을 모아 교육을 통해 인류의 미래를 희망으로 바꿔 나가자”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우리가 가는 항해에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약속과 비전의 힘을 지속시켜 나가자”라며 “한국은 교육우선의 경험과 비전을 국제사회와 공유하면서 신뢰의 동반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