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붉은박쥐 서식지 보호대책 마련…주변지역 모니터링 실시

추천0 조회수 16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붉은박쥐 서식지 보호대책 마련…주변지역 모니터링 실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5-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환경부는 25일 KBS의 <엉터리 환경평가로 황금박쥐 서식지 파괴> 제하 보도 관련 “환경영향평가 사후관리 기관인 원주지방환경청에서는 붉은박쥐 서식처가 추가 발견돼 사업자에게 지난 18일 보호대책 마련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KBS는 중요한 서식지 조사가 전혀 이뤄지지 않은채 공사가 서식지에 영향이 없다고 결론내렸으며 보고서 내용과 공사 현장을 관리·감독해야할 환경부가 뒷짐을 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환경부는 사업자는 환경영향평가서 작성시 문헌자료로 붉은박쥐 서식을 확인했으나 선 주변의 현지조사에서는 확인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또 환경부는 문헌자료를 근거로 노선주변 폐광 및 동굴에 붉은박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도록 했으며 발견시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보호대책을 수립·시행하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지난 17일 원주지방환경청‚ 지역환경단체(충주환경운동본부)‚ 한국철도시설공단 등이 대책마련을 논의했으며 향후‚ 사업자가 정밀조사‚ 전문가 의견 등을 들어 저감대책을 마련·이행하고 주변지역에 대해 추가적인 모니터링도 실시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환경부 자연보전국 국토환경평가과 044-201-729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