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19일(토) 저녁8시30분‚청계산을 무대로 한 초대형 미디어퍼포먼스

추천0 조회수 186 다운로드 수 5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19일(토) 저녁8시30분‚청계산을 무대로 한 초대형 미디어퍼포먼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07-1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현대미술관 어린이특별전 <미술이 만난 바다>전 개막을 기념하여‚ 미술관 앞 청계산을 거대한 스크린으로 사용하는 초대형 미디어 퍼포먼스가 7월 19일(토) 열린다. 이날 저녁 국립현대미술관과 청계산 일대에는 꿈과 현실‚ 가상과 실재를 넘나드는 한 여름 밤의 꿈의 비주얼 세계가 펼쳐질 예정이다. * 일시: 7월 19일(토) 저녁 8시 30분 ~ 9시 30분 * 장소: 국립현대미술관 분수대 앞 김형수교수(연세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미디어아트)가 이끌고‚ YMAP(연세미디어아트 프로젝트)이 기획‚ 제작하는 미디어 퍼포먼스 [산에서 꿈을 꾸다]는 초대형 프로젝터 6대와 영상 솔루션을 통해 山이 바다가 되고‚ 하늘이 되고‚ 우주가 되는 다양한 영상 공간을 연출해 낸다. 김교수는 미디어 퍼포먼스 전문 연출가로서 작년 가을에 광화문 KT빌딩 외벽에 초대형 영상을 투사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퍼포먼스를 연출한 바 있으며‚ 국내에서 독보적인 미디어 퍼포먼스의 창의적 기술과 예술적 감각을 선보이고 있다. 2009년엔 세계적인 건축가 프랭크 게리가 건축한 미국 로스엔젤레스 월트디즈니 콘서트홀의 레드 캣에서 YMAP의 미디어 퍼포먼스를 연출할 예정이다. <미술이 만난 바다>전에서도 YMAP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퍼포먼스‚ ''''디지로거가 되다''''를 만날 수 있다. 어린이특별전 『미술이 만난 바다』에 대하여 여름방학을 맞아 7월 19일(토)부터 9월 15일(월)까지 어린이특별전 『미술이 만난 바다』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바다를 테마로 한 강소영‚ 노준‚ 여동헌‚ 조덕환‚ YMAP 등 25명 작가의 회화‚ 조각‚ 설치‚ 미디어아트 작품 36점이 선보인다. 국립현대미술관 제 7전시실에서 진행되며‚ 관람료는 성인 3‚000원‚ 초등학생 및 청소년은 2‚000원이다. 하지만 문화로 모시기 사업 일환으로 초등학생과 청소년 입장료는 전액 ㈜진흥기업이 후원하며‚ 성인의 경우 아이와 동반시 2인까지 무료 입장이다. <7월 19일 우천시에도 행사는 계획대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mmc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