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영상

2010년 미래코 홍보동영상(국문)

추천0 조회수 342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10년 미래코 홍보동영상(국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30
분류(장르)
영상
요약정보
꿈이 있습니다. 밝은 미래가 있습니다. 녹색성장을 향한 세계적인 광해관리전문기관 한국광해관리공단. 인류문명의 발달은 광물자원을 얼마나 잘 개발하고 활용했는가에 따른 변천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금‚ 은‚ 철‚ 석탄‚ 석유 등 광물자원은 가전제품‚ 휴대폰‚ 자동차에서부터 일상용품에 이르기 까지 산업 전반에 활용되면서 경제 발전의 핵심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우리가 세계 10위권 경제대국이라는 원대한 꿈을 이루게 된 힘의 근원 역시 광물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키운데 있습니다. 하지만 광산 개발에는 필연적으로 환경파괴가 뒤따르고‚ 이는 곧 국민 건강과 안전에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토지의 굴착‚ 광물의 채굴‚ 선광 및 제련으로 인하여 지반이 침하되고 물이 오염되거나 폐석‚ 광물찌꺼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광해는 오염성이 강할 뿐 아니라 축적성과 확산성의 특징이 있어 폐광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환경피해를 일으키게 됩니다. 우리의 일상을 파고 드는 광해. 이제 광해는 특정지역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가 대비해야 할 심각한 재해입니다. 지난 2006년 설립된 한국광해관리공단은 서울에 본사를‚ 경인‚ 강원‚충청‚ 호남 및 영남지역에 5개 지사를 두고 전국적으로 분포되어있는 6000여개 폐광의 효율적인 복구와 사후 관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광해관리공단은 광산개발로 훼손된 산림을 복구하는 산림복구사업‚ 지반침하로 발생하는 대형 사고를 방지하는 지반안정사업‚ 오염된 토양을 개량하는 토양복원사업‚ 광산배수 및 침출수로 인한 환경오염을 막기 위한 수질개선사업‚ 가행광산의 소음‚ 진동‚ 먼지 날림 방지 등 광해방지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석탄‚ 연탄 품질검사 및 연탄가격 안정을 위한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저소득층 가구에 사랑의 무료 연탄 쿠폰을 전달하는 등 능동적 복지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태백‚ 문경‚ 보령 3개 지역에 석탄박물관을 건립‚ 해당 지자체에 기증하여 석탄산업의 역사를 조망하는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문경 지역에는 대단위 드라마 세트장을 마련하여 폐광지역 관광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전국 7개 시군의 석탄폐광지역에는 강원랜드‚ 삼척 블랙밸리컨트리클럽‚ 영월 동강시스타‚ 대천리조트 등 출자회사를 설립하고 상생발전협의체를 가동하는 등 폐광지역 경제회생과 새로운 성장동력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해관리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국가기술자격 검정시험을 주관하고‚ 자격취득자에게는 체계적인 실무위주 교육을 실시하여 기술수준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광해관리공단은 현장중심의 업무 추진과 고객중심의 봉사정신을 경영이념으로 삼아 사명과 책임‚ 인재제일‚ 창의와 도전의 핵심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공단은 전 직원 워크숍‚ 간담회와 지역주민‚ 유관기관‚ 광해방지전문사업자 대상의 사업설명회‚ 광해방지컨퍼런스를 수시로 개최함으로써 소통을 중시하는 조직문화를 가꿔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에너지체험전‚ 광산여행‚ 녹색성장 제안 공모전 등 공공기관의 주인인 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한국광해관리공단은 특허 등록 및 출원‚ 논문 게재 등을 통해 광해방지 핵심기술에 대한 지적재산권 확보에 힘쓰고‚ 국내외 유관 기관과의 업무협약(MOU)체결로 기술 수준과 기술자립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광해방지 국제 심포지엄‚ 광해방지 전문인력 양성교육‚ 아세안 5개국 공무원 연수 등을 통해 광해방지분야 인프라를 구축함은 물론‚ 우수한 기술력을 앞세워 몽골‚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중국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광해관리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세계 각국의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과거 산업화 시절의 상처를 깨끗이 치료하고‚ 이제 우리 앞에 녹색성장의 새로운 미래가 펼쳐집니다. 청정지역을 위한 약속! 광산지역의 녹색성장을 실현하는 세계수준의 광해관리전문기관! 한국광해관리공단!!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ireco.or.kr
분류(장르)
영상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