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영상

2014년 제2회 저자와의 만남

추천0 조회수 304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14년 제2회 저자와의 만남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7-10
분류(장르)
영상
요약정보
자막 펼치기■ 행사명 :?2014년 제2회 저자와의 만남? ■ 주 제 :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 ■ 강 사 : 한근태(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작가)? ■ 일 시 : 2014년 6월 25일(수) (15:00∼17:00)? ■ 장 소 : 지도자료실 내 세미나실(5층) 개인이나 조직한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자기가 하는 분야에서 탁월성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근본은 무엇이냐? 저는 그 근본이 knowledge라고 생각합니다. 지식이죠! 운동도 그렇습니다. 여러분 중에 헬스클럽 vip회원 손 한번 들어보세요. 헬스클럽의 vip회원의 정의가 뭔 줄 아세요? 연 초에 작심하고 한 몇 십 만원 내고 2-3주 다니고 안다니는 사람‚ 이게 헬스클럽의 vip회원입니다. 제법 있으실 거예요. 제가 대표선수입니다. 저는 굉장히 오랜 기간 헬스클럽의 봉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얼마나 좋은 고객입니까. 연 초에 왕창 목돈내고 한 달도 안 되서 안 나오니까 그냥 다 수입이 되는 거 아닙니까? 왜 그럴까요? 재미가 없잖아요. 헬스장 걸을 때 어떤 느낌이 들어요? 유일한 낙이 뭐예요? 텔레비전 보면서 하는 거예요. 텔레비전 개콘 이런 거 틀어놓고 하다가 넘어질 뻔 하죠. 보면 많이 보여요. 헬스장에서 넘어질 뻔 한 사람들. 다 그 텔레비전 보다가 정신 줄 놓은 사람들이죠. 그럼 어떤 일이 벌어져요? 지식이 없으니까 재미가 없어요. 재미가 없으니까 열심히 하지 않아요. 열심히 하지 않으니까 효과가 없어요. 효과가 없으니까 중단하게 돼요. 원위치 되는 거지요. 저랑 비슷한 경험 가지신 분 손 한번 들어 보세요. 많이 있을 거예요. 제가 굉장히 오랜 세월 그런 세월을 살았습니다. 제가 재작년에 결심을 새롭게 하고 몸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근데 가장 중요한 스타팅 포인트가 뭔 줄 아세요? 사건과 지식이에요. 사건이 있어야 돼요. 저는 재작년에 오십견이 왔습니다. 혹시 오십견 경험 있으시면 손 한번 들어보세요. 또 이쪽에 어떤 분 있으세요? 다른 분들은 안 걸려보셨어요? 오십견은 팔이 안 올라가 갑니다. 택시를 못 잡아요. 그래서 왼손으로 잡아야 됩니다. 이게 안 올라가니까. 이게 여기까지 밖에 안가니까 그죠? 이쪽으로 못 누워요. 이쪽으로만 누워요. 옷을 못 갈아입어요. 팔이 움직이지 않으니까. 엄청나게 불편한 병입니다. 엄청나게 불편한 겁니다. 여러분 중에 엘보우 경험이 있으신 분 있으세요? 테니스치세요? 골프치세요? 아무것도 안하는데 엘보우가 왔어요? 여러분 엘보우 주변에 많이 걸려 있죠? 여러분 어떤 사람이 엘보우 걸려요? 골프치는 사람‚ 테니스 치는 사람‚ 배드민턴‚ 스쿼시. 4가지 운동의 공통점이 뭐에요? 다 쥐는 운동입니다. 여러분들이 엘보우가 됐건 오십견이 됐건 낫기 위해서는 가장 알아야 되는 게 무엇입니까? 원인을 알아야 됩니다. 결국 우리가 고수가 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뭐냐 하면요‚ 항상 무슨 일이 벌어졌을 때 원인이 명확해야 돼요‚ “철저하게 파헤쳐진 문제는 반은 해결된 것과 같다.” 라는 말이 있어요. 항상 우리가 무슨 문제를 해결할 때도 문제의 원인이 뭐냐. 내가 생각한 원인이 맞느냐 라는 거에 굉장한 많은 시간을 들여야 됩니다. 그죠? 그게 사실 핵심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걸 대충 생각해요. 그게 문제일거라 가정하고 합니다. 그러다보니까 해결 되지 않죠. 시간만 가죠. 몸이 대표적이에요. 우리가 사실 건강에 대해서 굉장히 걱정을 많이 합니다. 여러분들 중에 “나는 전혀 건강을 신경 쓰지 않는다.” 라는 분 있으세요? 없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건강에 엄청 신경을 씁니다. 나는 친구들 모임에 잘 안 나가요. 이유가 뭔 줄 아세요? 맨날 먹는 약에 대해서 얘기합니다. 24개까지 먹는 친구가 있어요. 그래서 내가 배 안 부르냐고 그랬습니다. 약으로 배 부를거 같아요. 그죠? 그리고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건강엔 관심이 있지만요. 건강에 대해서 공부하지 않습니다. 몸에 대해서 공부하지 않아요‚ 지식이 없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nl.go.kr
분류(장르)
영상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