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영상

작은도서관 이야기

추천0 조회수 326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작은도서관 이야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6-07-12
분류(장르)
영상
요약정보
자막 펼치기도서관은 학교며 책은 교사다 나는 책을 통해 세계를 알게되었다 오늘날 나를 존재하게 한 것은 우리 동네 작은 도서관 이었다. 아빠엄마가 일나가신후 할머니와 단둘이 남은 철이 신나는 일도 제매난 놀이감도없습니다. 작은포장마차를 꾸려가는 아주머니 단조로운일상이 팍팍하기만 합니다. 어려운 형편에 진학의 꿈을 접은 카센터 병우씨 바쁜일상속에 꿈은 점점 멀어져만 갑니다. 그런 우리동네에 작은 도서관이 생겼습니다. ?아이들에겐 꿈을 어른들에겐 희망을 주는 우리동네 작은도서관 "방과후 친구들과 매일 작은 도서관에 들러요 예쁘고 친절한 사서누나는 언제나우릴 반갑게 맞아줍니다. 따뜨한 옹기속에 도란도란 책이야기 꽃을 피우다보면 어느새 동화속세상으로 빠져듭니다. 집으로 가는길에 언제나 마주치는친구 포장마차 호호아줌마예요 작은도서관에서 만나 둘도없는친구가된 우리 이제는 우리동네 독서왕 자리를 놓고 경쟁을 하는 라이벌이 되엇답니다. 늘 맞잇는 간식거리를 챙겨주시는 호호아줌마 작은도서관이 생긴후로 우리 동네사람들은 모두 한 가족이 되었습니다. 오늘 도서관에서 책두권을 빌렸습니다. 한권은 동화책 한권은 카센터 병호형의 책입니다. 가정형편이 어려워 대학을 못갔지만 항상부지런히 일을하며 꿈을 키워가는 병호형 언젠간 꼭 당당하고 멋진 사장님이 될거예요 거동이 불편해 온종일 집에서 저하나만 기다리시는 할머니를 위해 오늘도 책을 빌렸습니다. 또박또박 동화책을 읽어드리면 너무나 좋아하시는 우리할머니 작은도서관이 생긴뒤로 할머니는 매일매일이 즐겁다고하십니다. 할머니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세요" 작은도서관과 함께하는 행복한 우리 동네 어린이철이 꿈을 심어주고 호호아줌마에겐 생활의 즐거움을 병호씨에겐 희망을 키워주고 철이할머니에겐 사랑을 드리는 작은도서관 우리들 마음속에 꿈과 삶의 지혜를 키워주는 우리동네 작은도서관 작은도서관은 꿈과 사랑의 나눔터입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nl.go.kr
분류(장르)
영상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