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설 대비 수산물 원산지표시 위반 합동단속

추천0 조회수 2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설 대비 수산물 원산지표시 위반 합동단속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1-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는 설이 다가옴에 따라 서민경제 안정대책 일환으로 명절에 수요가 많은 수산물에 대한 원산지 표시 위반행위를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단속한다고 밝혔다. ○ 단속기간은 1월 25일부터 2월 12일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농림수산식품부‚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 지방자치단체‚ 민간 수산물 명예감시원이 단속에 참여한다. - 단속주관 :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12개 지원) - 단속반구성 : 6명 이상(검사원‚ 지자체‚ 수협?명예감시원 등) ○ 지도단속 대상 업소는 수입업체‚ 백화점‚ 대형 할인매장‚ 도매시장 그리고‚ 수족관 시설을 갖춘 활어 판매사업장 등이며‚ 단속과 병행하여 우리수산물과 수입수산물의 구별방법에 대한 홍보도 실시한다. 중점 단속 품목으로는 명절 제수용.선물용으로 수요가 많은 조기‚ 명태‚ 굴비‚ 옥돔‚ 문어‚ 황태(포)‚ 명란‚ 톳‚ 굴‚ 바지락 등이고‚ 주요 단속사항은 수입산을 국산으로 둔갑시켜 판매하거나‚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고 판매하는 행위이다. ○ 이번 합동단속기간에 적발된 자는 관계법령에 따라 사법당국에 고발 또는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 - 원산지 허위 표시 :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 - 원산지 미표시 :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 농림수산식품부는 원산지 표시 정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민들의 감시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원산지 표시 위반행위를 발견하는 경우 가까운 시?도(시.군.구) 또는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031-976-3023)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