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업사관학교 한국농업대학‚ 한국농수산대학으로 새 출발!

추천0 조회수 6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업사관학교 한국농업대학‚ 한국농수산대학으로 새 출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10-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경기 파주에서 산머루를 키워 산머루와인을 만드는 ‘서충원’씨도 과수과 1회 졸업생이고‚ 부인 ‘신지희’씨 역시 축산과 4회 졸업생이다. 이렇게 유망한 젊은 영농인력을 양성해 ‘농업사관학교’로 불리던 한국농업대학이 농림수산식품 모든 분야의 정예인력을 양성하는 한국농수산대학으로 금년 10월 2일부터 새로 출발한다. 농림수산식품부는 금년 4월 개정된 한국농수산대학설치법에 따라 한국농업대학을 농촌진흥청으로부터 이관받아 한국농수산대학으로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그동안 농업생산분야에 특화했던 인력양성 범위를 수산업‚ 임업‚ 식품 분야까지 대폭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농수산대학 설치법 개정(법률제9624호‚ ‘09.4.1) ◈ 소속변경 : 농촌진흥청 → 농림수산식품부 ◈ 교명변경 : 한국농업대학 → 한국농수산대학 ◈ 양성범위 : 농업 및 농업인 → 농어업 및 농어업인 한국농수산대학은 1997년 한국농업전문학교로 출발한 3년제 국립대학으로 그동안 정예 농업인력을 충실하게 양성하여 왔으며‚ 국제경쟁력을 갖춘 농식품산업 현장의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동안 2천66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는데 85% 이상의 졸업생이 영농현장에서 생산성향상과 선진농업 구현을 선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인력양성 범위 확대에 따라‚ 2010학년도에는 ‘수산양식학과’를 개설해 후계수산인력 양성을 개시하며‚ 향후 임업 관련 학과의 개설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또한‚ 2010학년도부터는 전공심화과정을 개설함으로써 전문학사 학위가 있는 현장인력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학사학위도 수여할 수 있게 된다. ※ 전공심화과정 : 현업근무 1년 이상인자 중 1년간 이수 후 학사학위 수여 10월 1일 개최한 한국농수산대학 현판식에서 농림수산식품부 장태평 장관은 “한국농수산대학은 정예 농어업인력 양성의 요람으로‚ 우리나라 식품산업 성장의 핵심 동력인 젊은 인재 양성기관이 될 것”이라며 “충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