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추석 앞두고‚ “명태‚ 조기 가격 꼼짝마!”

추천0 조회수 3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추석 앞두고‚ “명태‚ 조기 가격 꼼짝마!”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9-1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는 추석을 앞두고 수산물 유통업계와 민관합동 회의를 열고‚ 추석 수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추석 수산물 수급 및 물가안정 대책』을 발표했다. 9월 21일부터 10월 1일까지를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명태‚ 고등어‚ 조기‚ 갈치‚ 오징어 등 5개 품목을 추석 물가 특별관리 품목으로 지정하여 중점 관리하기로 했다. 또한‚ 대책기간동안 정부 및 민간 비축물량을 평상시보다 3배 이상을 방출할 계획이다. 방출규모는 평상시 1‚310톤의 3배가 넘는 3‚913톤이다. 구체적인 품목별로는 일일 평균 명태 1‚264톤‚ 오징어 795톤‚ 고등어 727톤‚ 갈치 383톤‚ 조기 745톤이 방출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부의 물가관리 정부정책에 적극 호응한 업체에 대하여는 정책자금 우선 지원 대상에서 우선권을 부여한다. 여기에 해당되는 정책자금은 민간수매자금(‘10년 1‚104억원)‚ 산지 중도매인유통자금(200억원) 등이다. 또한 방출실적 우수업체에 대하여는 포상을 하기로 하였다. 반면에 사재기‚ 매점매석 등 불공정 거래행위(폭리‚ 부당이득 등)에 대해서는 농림수산식품부‚ 기획재정부‚ 공정거래위원회 등 관계부처와 공동 대응할 방침이다. 유통질서를 문란하게 한 업체는 국세청에 세무조사를 의뢰하는 한편‚ 수입수산물 검사도 엄격히 시행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원산지 표시에 대한 집중 단속도 병행한다. 정부는 원산지 표시 위반행위를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 경찰청‚ 지자체‚ 민간 명예감시원과 합동으로 제조가공단계‚ 유통판매단계에 이르기까지 집중단속하기로 하였다. 한편‚ 나눔의 문화 확산을 위해 수협중앙회‚ 원양산업협회 등에서 수산물 특판 세일(10~40%)을 실시한다. 특히 러시아수역 명태쿼터 추가 확보(‘08년 20‚500톤 → ’09년 36‚000톤)를 기념하여 경마공원(바로마켓) 등에서 명태 특판 세일도 열린다. 특판 사이트는 수협중앙회(SHshopping.co.kr)와 농협중앙회(nhshopping.co.kr)‚ 한국수산회(fishsale.co.kr)‚ 산림조합중앙회(nfcf.or.kr) 등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