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국의 밥상‚ 독특함과 열정을 담아 세계로 비상하다”

추천0 조회수 121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의 밥상‚ 독특함과 열정을 담아 세계로 비상하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10-0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장태평)가 주최하고 KFE추진위원회(위원장 한영실)가 주관하는 ‘KOREA FOOD EXPO 2008’이 12일(일) 서울광장에서 화려한 전야제로 그 시작을 알린다. ○ ‘한국의 밥상‚ 독특함을 무기로 열정을 담아 전 세계로 뻗어나가 모두 하나가 된다.’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야제는 음식과 예술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 특히 KFE의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박진영이 직접 작사·작곡하고 원더걸스가 함께 부르는 KFE 주제곡이자 우리 음식을 표현한 ‘푸드송'이 첫 선을 보인다. * 10월 12일 이후 푸드송은 KFE 행사 홈페이지(http://www.koreafoodexpo.com)에서 청취 가능 장태평 농식품부장관은 “이번 행사는 한식세계화의 원년을 선포하는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전야제로 온 국민이 음식을 먹는 즐거움‚ 보는 즐거움‚ 나누는 즐거움을 느끼는 자리가 되는 국민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밥상’을 테마로 한 이번 전야제는 일반인이 KEF 2008을 쉽게 이해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음식·예술·음악이 한데 어우러진 문화행사로 진행된다. ○ 1부‚ ‘한국의 밥상‚ 독특함에 반하다!’는 전야제 타이틀 영상과 퓨전국악밴드 wHOOL이 궁중에서 연주된 정악 「수제천」 등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선보인다. ○ 2부‚ ‘위대한 밥상‚ 열정이 솟구치다!’는 COOL‚ 윤하‚ 휘성‚ 이적과 함께 건강한 에너지와 열정적인 느낌의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무대가 이어진다. ○ 3부‚ ‘세계의 밥상‚ 세계로 나아가다!’는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도전적 메시지를 담아 한국 문화를 세계로 알릴 젊은 전도사의 무대로 국내 최초의 가야금 오케스트라 「숙명가야금연주단」‚ 비보이팀 「라스트원」이 함께한다. ○ 마지막 4부에서는 ‘화합의 밥상‚ 어울림으로 하나 되다!’에서는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인 박진영이 작사·작곡한 테마송 ‘Korea Food Song'이 원더걸스의 특별무대가 펼쳐진다. ‘KOREA FOOD EXPO 2008’은 우리 농식품과 농어촌에 대한 가치를 재발견하고 식품산업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양재동 aT센터와 시민의 숲에서 오는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열린다. ○ 이번 행사는 기존의 생산자·업체 중심의 전시‚ 판매 위주의 행사를 지양하고 농식품을 테마별로 전시하고 체험 및 문화행사를 강화한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