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이미지 인문학‚ 진중권 교수 대전시민대학 특강

추천0 조회수 5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이미지 인문학‚ 진중권 교수 대전시민대학 특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2-1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18일 오전 10시 대전시민대학에서 시사평론가 진중권 동양대 교수의 특강이 열립니다.
이번 특강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과 한밭도서관이 연중 개최하는 인문고전 명사초청 특강의 일환으로 마련됐는데요.
이날 진중권 교수는 ‘기술적 상상력의 시대 : 주체에서 기획으로’를 주제로 디지털테크놀로지 혁명이 갖는 철학적 의미와 디지털 이미지에 기초한 새로운 유형의 인문학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진중권 교수는 자신의 책 ‘이미지 인문학’를 통해 “글자 중심의 인문학이 이제는 이미지와 사운드의 관계 속에서 다시 정의돼야 한다”고 밝혔는데요.
진중권 교수의 이번 강연은 디지털테크놀로지 혁명이 가져온 의식의 진화를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날 강연은 시민 누구나 들을 수 있고‚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진중권 교수의 저서를 증정합니다.
한편‚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내달 15일 새해 첫 인문고전 명사초청 특강에 이왕주 부산대 교수를 초청해 ‘철학‚ 영화를 캐스팅하다’를 주제로 열립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