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일반음식점 435개소 모범업소 지정

추천0 조회수 2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일반음식점 435개소 모범업소 지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12-1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기준미달 모범업소 113개 지정취소‚ 46개소 신규 지정
모범업소 표지판 부착‚ 공동찬기 보급‚ 벤치마킹 등 인센티브 지원
울산시는 일반음식점 13‚425개소 중 위생관리 상태 등이 우수한 435개소(3.2%)의 모범업소를 지정하였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지난 해 지정된 모범업소 502개소와 신규로 신청한 업소에 대하여 구·군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모범업소 지정기준에 미달되는 113개소는 지정 취소‚ 위생·환경 등 우수한 46개소를 신규로 지정했다.
모범업소로 지정된 곳은 중구 91개소‚ 남구 102개소‚ 동구 60개소‚ 북구 80개소‚ 울주군 102개소로 총 435개소이다.
모범업소로 지정된 업소는 모범업소 표지판 부착과 함께 공동찬기 보급‚ 남은 음식 싸주기 용기·봉투지원‚ 성공업소 벤치마킹‚ 쓰레기 봉투지원 등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한편 울산시는 음식점의 위생적 개선과 서비스 수준을 도모하고 낭비적인 음식문화를 개선하는 등 녹색음식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매년 모범음식점을 지정하고 있다.
모범업소는 지정기준에 따라 매년 평가하고 있으며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을 받거나 위생‚ 서비스‚ 맛‚ 상차림‚ 정부정책 기여도 등 개별기준을 평가하여 우수‚ 보통‚ 미흡 3단계로 85점 이상인 업소를 대상으로 심의하여 지정된다.
지정된 모범업소라도 기준에 미흡한 경우 지정 취소와 함께 지정증 및 표지판를 회수하고 지원을 중지한다.
울산시는 모범업소 지정을 매년 엄격히 관리함으로써 무분별한 모범업소 지정을 억제하고 일반업소도 시설환경 등을 정비하여 모범업소로 지정될 수 있도록 위생업소 수준 향상을 유도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모범업소로 지정된 음식점은 시‚ 구·군 홈페이지 및 각종 안내책자 등에 적극 홍보함으로써 차별화되고 수준 높은 울산의 맛을 시민들에게 제공하여 건전한 음식문화조성 등 모범업소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