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음식물 쓰레기 발생억제 시책 경진대회 결과

추천0 조회수 4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음식물 쓰레기 발생억제 시책 경진대회 결과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11-2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최우수상 울주군 대신기업(주)반곡영업소‚ 장려상 울산시‚ 남구청 선정
2011년 음식물 쓰레기 발생억제 시책 경진대회에서 울주군 대신기업(주)반곡영업소(언양상휴게소)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울산시에 따르면 환경부는 광역자치단체(16개)‚ 기초자치단체(32개)‚ 집단급식소 등(80개) 총 128개소에 대해 추전을 받아 ‘음식물 쓰레기 발생억제 시책 경진대회’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울산시는 시(1)와 구군(2개)‚ 집단급식소등(4개) 7개소를 추천했었다.
이번 대회 평가는 △광역자치단체 △기초자치단체 △집단급식소·음식점·가정 등으로 구분‚ 음식문화개선‚ 종량제추진‚ 관련조례제·개정‚ 교육 및 홍보 등에 대해 실시됐다.
평가 결과에 따르면 울산의 경우 집단급식소 등 분야에서 언양상휴게소가 최우수상에‚ 이마트울산점이 장려상에 각각 선정됐다.
언양상휴게소는 식재료 구입‚ 소형찬기 교체‚ 매주 수요일 잔반 없는 날 운영 등 휴게소 음식물쓰레기 20%줄이기 내용의 발생원별 맞춤형 대책 우수실천으로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이 ′10년대비 ′11년 10.3%감량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환경부 장관상과 시상금 300만원을 받는다.
또한 광역자치단체 분야에서 울산시가 장려상을 ‚ 기초자치단체 분야에서 울산 남구청이 장려상에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1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