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지역의 새로운 R&D 모델로 주목받는 울산 프라이드 연구단

추천0 조회수 15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지역의 새로운 R&D 모델로 주목받는 울산 프라이드 연구단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11-0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첨단고부가가치 정밀화학 재개발 및 실용화 사업 재도약
중앙 중심적 R&D시스템을 극복하기 위해 2007년 지식경제부가 주도하는 연구개발 사업인 ‘지방기술혁신사업’ 공모에 선정‚ 추진되고 있는 ‘울산 프라이드(PRIDE) 연구 사업단’이 지역의 새로운 R&D 모델로 주목 받고 있다
울산테크노파크(원장 임육기) 정밀화학사업단은 11월 5일 오후 2시 해운대 글로리아콘도에서 7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기술혁신사업 7차 워크숍’을 갖고 1단계 사업 종료에 따른 성과 발표 및 2단계 세부 추진 계획 등을 논의한다.
오는 2012년 6월까지 60개월 동안 총 81억원의 연구 사업비가 투입되는 본 연구사업은 고성능 아연안료‚ 전자세라믹 소재‚ 대형 디스플레이 칼라색소개발 등 3건의 대형 R&D 사업이 동시 추진되고 있는데‚ 1단계 사업이 완료된 현재 특허 29건‚ 매출증대 187억 원‚ 신규 고용창출 34명 등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두는 등 지방기술혁신사업의 수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
1연구과제의 티엔씨(주)는 아연안료 성형 및 입도 제어기술 국산화에 성공하여 개발된 기술의 사업화에 착수하여 2010년 7월 매출액 200억원 규모의 공장을 남구 부곡동에 건설하였으며‚ 향후 최대 1‚000억 원 이상의 부가가치 및 수입대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2연구과제의 스마트전자(주)는 국내 최초로 납이 포함되지 않는 친환경 무연퓨즈를 개발하여 일본 파나소닉‚ LG이노텍 등 국·내외 가전 대기업에 납품으로 년 20억 원 내외의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3연구과제의 (주)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LCD TV·휴대폰·노트북 등에 쓰이는 색을 구현하는 핵심 물질인 칼라페이스트(칼라색소) 개발에 성공‚ 179억원의 매출증대를 가져왔으며‚ 참여기업인 LG화학과 공동으로 대형 TV용 칼라페이스트를 금년 말 양산 적용 목표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