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단오 자연음료와 함께 하세요!

추천0 조회수 255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단오 자연음료와 함께 하세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4-06-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울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광수)는 22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울산대공원 정문광장에서 단오을 맞아 전통생활문화의 올바른 전승 및 세시풍속과 연계한 우리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도모코자 자연음료와 함께하는 오월단오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 단오는 설‚ 한식‚ 추석과 더불어 우리 나라 4대 명절로 음력 5월 5일이다.
○ 이번 단오 행사에는 전통음료‚ 한방음료‚ 자연음료 등 총 30여종을 전시하고 제호탕‚ 매실차‚ 토마토 쥬스 등을 시식 할 수 있으며 특히 제호탕은 조선시대 궁중에서 임금님이 단오를 맞아 신하들에게 하사한 음료로 여름철 더위를 풀어주는 전통음료로 유명하다.
○ 이와 함께 이날 체험 행사로 수리취떡 만들어 먹기‚ 단오부적에 사용되었다는 울산의 처용상 그리기를 체험하는 이벤트 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 단오는 일년 중 가장 양기가 왕성한 날이라 해서 큰 명절로 여겨왔고 더운 여름을 맞이하기 전 초하(初?)의 계절에 모내기를 끝내고 풍년을 기원하는 기풍절이기도 하여 예로부터 여러 가지 행사가 행해져 왔다.
○ 예로부터 단오 풍속으로 창포물에 머리감기‚ 단오장·단오선 만들기‚ 쑥과 익모초 뜯기‚ 그네뛰기‚ 씨름 등이 있으며‚ 단오제‚ 단오굿‚ 단오부적 등으로 복록을 기원하는 풍습이 있었다.
= 농업기술센터 ☏052-247-8302 =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