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일본 최초로 한국 자동차를 관용차로 구입

추천0 조회수 3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일본 최초로 한국 자동차를 관용차로 구입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3-03-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경제정책과(229-3162)
- 하기시‚ 현대자동차 '산타페' 1대 구입 지난 25일 인도식 가져 -
○ 일본 하기시가 일본 관공서에서는 처음으로 한국 자동차를 관용차로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 울산시에 따르면‚ 일본 하기시에서 한국의 현대자동차가 제작한 '산타페(2‚700cc)' 1대를 관용차로 구입하여 지난 25일 하기시청에서 노무라코우지 시장을 비롯한 하기시의회 의장‚ 한일친선협회 회장‚ 김진성 현대모터스 재팬 사장일행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한국 자동차를 관공서 관용차로 도입한 것은 일본에서는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 일본 하기시는 지난 68년 울산시와 한·일 최초로 자매도시제휴를 결연‚ 이후 행정분야 뿐만 아니라 교육‚ 문화‚ 산업 등에서 다양한 교류와 친선을 유지해 오고 있다.
○ 하기시는 이번에 한국 자동차를 관용차로 도입한 배경으로‚ 자매도시 결연을 통해 다양한 교류를 맺고 있는 울산시에 현대그룹의 주력공장이 위치해 있어 하기시민들에게 한국과 울산을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울산 에서 생산된 자동차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으며‚
○ 구입한 자동차는 적색 경보등과 사이렌‚ 확성기 등이 설치된 긴급자동차로서 교통안전과 방재활동 등에 활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 한편‚ 이번 하기시의 한국 자동차 도입에 대해 일본 아사히신문 등 언론매체 에서 대대적으로 기사화 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울산시에서도 이를 계기로 양 도시간의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 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