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산업단지 안전디자인’ 집중육성과제 선정

추천0 조회수 22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산업단지 안전디자인’ 집중육성과제 선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6-2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 ‘산업단지 안전디자인’ 집중육성과제 선정
정부 3.0 국민디자인 정책 발표회에서
근로자의 눈높이에서 산업단지 안전디자인 개발 본격화
울산시는 행정자치부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마련한 ‘정부3.0 국민디자인 정책 발표회’(6월 18일)에서 ‘산업단지 안전디자인’을 주제 발표하여 ‘집중육성과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이날 발표에서 산업단지 작업자들의 인터뷰‚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하여 도출된 국민디자인단 활동 전략과 추진 체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발표회는 울산시를 비롯해 15개 지자체가 참여했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4일까지 권역별 워크숍을 통해 각 시도에서 제안한 주제에 대해 일반시민‚ 공무원‚ 전문가가 함께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통해 도출해 낸 내용이다.
집중육성과제는 현장투표(30%)와 전문가 심사(70%)를 적용해 총 10개 과제가 선정됐다.
이번에 집중 육성과제로 선정된 ‘산업단지 안전디자인’은 서비스디자이너가 참여하는 국민디자인단이 앞으로 3개월 동안 정책 수요자의 요구 분석‚ 정책 아이디어 개발 등을 통해 실행 방안을 수립하면 산업 현장에 적용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작업자가 직접 참여하여 사용자 위주의 작업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산업단지 안전디자인 정책’이 개발되어 실현되는 것이다.”면서 “앞으로 공급자인 공무원 위주의 정책이 아닌 정책 수요자인 시민 의견을 바탕으로 정책을 수립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3.0 국민디자인과제’는 현장 수요를 반영한 국민 참여형 과제를 발굴하는 것을 말한다.
서비스디자인 기법을 적용하여 정책의 수립‚ 집행‚ 환류 등 정책 과정 전반에 정책 공급자인 공무원과 수요자인 국민 등이 함께 정부3.0 정책 및 서비스를 개발·발전시켜 나가는 것이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