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신나는 겨울방학‚ 농촌체험 여행 떠나요”

추천0 조회수 185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신나는 겨울방학‚ 농촌체험 여행 떠나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2-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신나는 겨울방학‚ 농촌체험 여행 떠나요!”
농촌진흥청은 22일 이번 겨울방학에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체험여행을 할 수 있는 농촌마을을 소개했다.
농촌마을에서는 농사나 자연생태‚ 전통문화‚ 향토음식‚ 레포츠 등 체험활동을 하고 놀면서 자연스럽게 농촌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경기 양평 수미마을은 예로부터 물과 쌀이 풍부해 ‘수미’ 마을이라 불린 풍요로운 농촌마을이다. 꽁꽁 언 저수지 위에서 빙어를 잡고 눈썰매를 타며 겨울 자연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강원 평창 눈꽃마을은 해발 1407m 황병산 아래 자리한 눈꽃마을로 국내 최고 설경을 자랑한다. 눈이 쌓이면 봅슬레이 눈썰매와 설피를 체험할 수 있다.
충남 서천 동자북마을에서는 세계주류품평회 몽드컬렉션에서 금상을 받은 ‘소곡주’와 전통 섬유 ‘한산모시’를 직접 만들며 농촌의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전남 나주 이슬촌마을은 대한민국 최초의 크리스마스 마을이다. 해마다 축제가 열리는데 마을 전체를 전구로 장식하고 마을 주민들이 산타로 변신해 방문객을 맞이한다.
전북 완주 두억행복드림마을은 대한민국 8대 명당터로 꼽힌다. 해설이 있는 숲 체험(명당터 밟기)을 비롯해 과거 시험 체험‚ 전통제기 만들기 등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경남 거창 황금원숭이마을은 금원산의 맑은 물과 계곡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곳으로 마을에서 직접 운영하는 숙박시설이 있다. 얼음썰매를 타며 놀 수 있고‚ 딸기 따기 체험도 할 수 있다.
경북 경주 세심마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옥산서원이 있는 마을로 한복을 입고 예절을 배운다. 이와 함께 두부 만들기‚ 떡메치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농촌체험마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농촌체험’에서 쉽고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다.
‘농촌체험’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폰의 구글플레이나 티스토어‚ 아이폰의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농촌체험마을 정보는 마을 이름과 원하는 체험명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추천 목록인 ‘이번 달 어디갈까’를 통해 가고 싶은 마을을 고를 수도 있다. 원하는 체험마을을 고른 뒤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된다.
박미정 농진청 농촌환경자원과 연구사는 “농촌체험마을은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전통‚ 문화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최고의 여행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 063-238-2617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