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유엔개발정상회의·제70차 유엔총회 참석 박 대통령‚ 25∼28일 뉴욕 유엔총회·개발정상회의 참석

추천0 조회수 7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유엔개발정상회의·제70차 유엔총회 참석 박 대통령‚ 25∼28일 뉴욕 유엔총회·개발정상회의 참석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1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박근혜 대통령은 오는 25∼28일 유엔 개발정상회의와 제70차 유엔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 뉴욕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청와대가 16일 밝혔다.
청와대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우선 26일 유엔 개발정상회의 본회의에서 기조연설을 한 뒤 부대행사로 우리나라와 유엔개발계획(UNDP) 및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공동주최하는 ‘새마을운동 고위급 특별행사’에 참석한다. 또한‚ 같은날 ‘글로벌교육우선구상(GEFI)’ 고위급 회의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어 27일에는 미첼 바첼렛 칠레 대통령과 함께 ‘유엔 개발정상회의 상호대화(Interactive Dialogue)’ 세션을 공동 주재하고‚ 기후변화 주요국 정상 오찬회의에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는 올해말 파리에서 개최되는 제21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1)에서의 성공적인 신기후체제 도출 방안을 위해 폭넓은 의견 교환이 이뤄질 전망이다.
25∼27일 개최되는 유엔 개발정상회의에서는 새천년개발목표(MDGs)를 승계해 2016년부터 15년간 국제개발협력의 지침이 될 ‘2030 지속가능개발의제(2030 Agenda for Sustainable Development)’가 채택될 예정이다.
박 대통령은 이어 28일에는 유엔 총회 기조연설을 통해 창설 70주년을 맞은 유엔의 성과 및 향후 방향과 이번 총회 주요 의제에 대한 우리의 입장을 표명할 예정이다.
또한‚ 같은날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공동 주재하는 유엔 평화활동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박 대통령은 이밖에도 뉴욕 방문기간 중 뉴욕 소재 주요 연구기관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질 계획이며‚ 주뉴욕 한국문화원을 방문해 국가브랜드 전시와 K-컬처 체험관 개관 행사 등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청와대는 전했다.
청와대는 “다수의 정상급 인사가 참석하는 이번 유엔 총회에서 박 대통령은 평화‚ 안보‚ 개발‚ 기후변화 등 주요 글로벌 이슈에 대한 우리의 입장과 적극적인 기여 의지를 천명함으로써 중견국으로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유엔총회 참석은 우리의 평화통일 정책과 주요 외교정책에 대한 국제사회의 이해와 지지를 확산해 한반도 및 동북아 평화·안보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