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10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 축사

추천0 조회수 3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10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 축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안녕하십니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종덕입니다.
먼저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오늘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수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울러 오늘 행사에 자리를 함께해 주신 스포츠산업계와 체육계 관계자‚ 그리고 내빈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새로운 성장 동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포츠산업에 대한 관심을 드높이고‚ 스포츠산업 발전에 공헌한 우수 산업체와 프로스포츠단‚ 지방자치단체‚ 개인을 선정해 격려하는 뜻깊은 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국내 스포츠산업 시장은 38조 7천억 원 규모로 연 6%의 성장률을 보이며‚ 세계 스포츠시장의 지속적 확대에 따라 외형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외 스포츠산업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아직 국내 스포츠 분야 산업체는 10인 미만의 사업장이 전체 90%를 넘는 등 그 규모가 영세하고‚ 외국계 다국적기업이 스포츠용품 시장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어‚ 국내 스포츠산업체의 시장 경쟁력 약화로 무역수지의 적자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정부는 창조경제를 실현하는 핵심 산업으로서의 스포츠산업에 주목해‚ 지난해 말 스포츠산업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하고 조직을 개편하여 추진 체계를 마련한 바 있으며‚ 올해는 스포츠산업 진흥을 위한 관련 법 체계 정비‚ 투자 재원 확대 등 국내 스포츠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그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부의 다각적 노력과 스포츠산업 현장에서 땀 흘려 일하시는 여러분의 노력이 결합된다면 머지않아 우리도 스포츠 강국에서 스포츠산업 강국으로 충분히 도약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수상자와 가족 여러분! 그리고 내외 귀빈 여러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스포츠산업 현장을 지켜오고 또 오늘의 뜻깊은 성과를 올리신 여러분의 열정과 노고에 다시 한번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나라 스포츠산업이 더욱 발전하여 세계 스포츠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도록 여러분 모두가 더욱 정진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