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립국악원 대표브랜드 공연 <공무도하> 축사

추천0 조회수 236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국악원 대표브랜드 공연 <공무도하> 축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가을의 정취가 무르익는 계절에 음악극 <공무도하>가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국립국악원이 정성껏 준비해 선보이는 <공무도하>는 우리 고대 시(詩) ‘공무도하가(公無渡河歌)’를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서‚ 춤·문학·연극·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역량을 한데 모아 제작한 음악극입니다.
우리가 맞닥뜨린 오늘의 이야기를 전통소리에 담아 무대에 올리는 <공무도하>는 한국적 뮤지컬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제시하게 될 것입니다.
최근 한류문화가 전 세계인과 공유되고 있어 온 국민이 큰 자긍심을 느끼고 있는데 특히 이번 공연은 새로운 한류문화 개척에 기여할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공무도하>를 통해 국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문화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나아가 우리 시대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우리 소리의 결에 감동하며 작품의 완성에 함께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진정한 문화융성은 서로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갈 때 비로소 이룰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음악극 <공무도하>를 준비해 오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하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작품이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공연으로 남기를 기원합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